2024 | 09 | 20
23.3℃
코스피 2,580.80 5.39(0.21%)
코스닥 739.51 6.31(0.86%)
USD$ 1,331.0 -4.3
EUR€ 1,479.6 0.0
JPY¥ 934.5 12.7
CNH¥ 187.2 -0.4
BTC 84,600,000 4,566,000(5.71%)
ETH 3,269,000 172,000(5.55%)
XRP 784.9 22.7(2.98%)
BCH 456,100 41,650(10.05%)
EOS 676.2 44.9(7.1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VS & Now] 삼일절 맞이 온라인 ‘만세 운동’ 캠페인 전개 등

  • 송고 2024.02.26 09:10 | 수정 2024.02.26 09:11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전국 GS25 통해 독립운동가 되새기는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 진행

CU, 간편식 전 상품군에 걸쳐 상품력 극대화한 신상품 총 16종 순차 출시

세븐일레븐, 2024 캐릭터 마케팅…차별화된 플레이버 적용·MZ세대 공략

GS25가 삼일절을 맞아 선보이는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의 온라인 만세운동 이미지. [제공=GS25]

GS25가 삼일절을 맞아 선보이는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의 온라인 만세운동 이미지. [제공=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대 국경일 중 하나인 삼일절을 맞이해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GS25는 1919년 3월 1일 독립선언서를 발표하면서 우리나라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겨 애국심을 고취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로 진행된다. 참여자가 게임상에서 클릭을 통해 만세를 외치면 GS25가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정해진 시간 없이 원하는 횟수만큼 참여가 가능하다. 특정 만세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3·1운동과 관련된 메시지와 만세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참여자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노출된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지역 출신의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데도 초점을 뒀다. 게임 시작 전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는데 만세운동 참여를 마치면 결과 화면에서 지역별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만세 횟수는 개인과 지역을 기준으로 실시간 집계된다. 적립된 누적 기부금은(최대 3100만원) 만세 횟수가 가장 높은 상위 3개 지역의 독립운동가 후손에게 전달된다. 만세운동 참여자 1만 5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교환권이 지급된다.


‘대한민국 만세대전’ 캠페인은 이날부터 3월 8일까지 ‘우리동네GS’앱 이벤트 페이지와 전국 GS25 매장의 계산기(POS) 옥외광고 QR, 국가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만세대전’의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해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SNS에서 송출할 계획이다.


김효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삼일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만세운동으로 삼일절의 의미와 독립운동가의 헌신을 되새길 수 있는 온라인 만세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GS25는 우리동네GS앱을 대표로 하는 가장 앞선 O4O 리테일 통합 플랫폼으로써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고객 참여형 방식의 애국심 고취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 대한민국 역사와 국경일에 대해 널리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U, 크기·중량·품질 초격차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출시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제공=CU]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제공=CU]

CU가 간편식 전 품목을 대상으로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한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16종을 순차적으로 내놓는다고 밝혔다.


CU 압도적 간편식은 크기, 중량, 품질 세 가지 모두 압도적으로 월등한 수준이라는 콘셉트를 이름에 담았다.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을 비롯해 특히 3월 대학가 개강과 봄나들이로 수요가 높은 안주 형태 도시락과 샐러드, 디저트 샌드위치까지 대규모의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이번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로는 총 6종의 도시락이 출시된다. 먼저 정식 도시락 2종(크닭·햄치즈카츠·각 5900원)은 압도적 크기의 메인 토핑이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크닭 정식은 한 손에 가득 찰 정도로 큼지막한 훈제 닭다리를 볶음밥 위에 통으로 올렸다. 햄치즈카츠 정식은 두툼한 햄치즈 돈까스를 푸실리 파스타, 소시지 등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개강 시즌마다 간단한 안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 상품들의 판매가 급증하는 것에 맞춰 4종의 닭강정 도시락(매콤·달콤·고추마요·쏘이허니·각 9900원)도 준비했다. 기존 자이언트 닭강정 도시락을 15% 증량해 순살 치킨 한 마리 분량에 버금가는 600g으로 성인 2인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과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압도적 샐러드 2종(팔라펠·올리브·각 5900원)은 지중해식 올리브 타페나드 소스와 비건 식재료인 병아리콩을 튀긴 팔라펠 등을 사용했다. 샐러드 전문점 대비 반값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즐길 수 있다.


디저트형 샌드위치 2종(우유크림·초코바나나크림·1900~2100원)에는 최대 17% 함량의 유크림을 넣어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높였다. 압도적 삼각김밥 2종(전주비빔·참치마요·각 1600원)에는 기존 빅 사이즈 삼각김밥 대비 30% 가량 더 많은 토핑을 넣었다.


이 밖에 줄김밥 2종(참치·계란 김밥·각 3000원)과 햄버거 2종(포크·비프 스테이크·3600~3900원)도 내놓는다.


CU는 이번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3월 내내 풍성한 행사를 펼친다. 먼저 증정 행사로는 크닭, 햄치즈카츠 정식 도시락 2종 구매 시 컵라면 6종 중 1개를 무료 증정한다. 닭강정 도시락 4종을 구매하면 페트 탄산음료를 준다.


노수민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식비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 의견들을 반영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편의점 간편식의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5종 출시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시리즈. [제공=세븐일레븐]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시리즈. [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에서 요즘 대세 캐릭터 ‘빵빵이’와 ‘옥지’의 모습을 담은 다양한 간편식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024년 캐릭터 마케팅을 이끌 메인 테마로 ‘빵빵이의 일상’을 선정했다. 이후 발렌타인데이 기획 상품을 선보여 큰 성공을 거두고 올 한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차별화 상품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세븐일레븐은 캐릭터 상품 카테고리를 간편식까지 확장해 주 고객층인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편의점 캐릭터 마케팅 시장을 선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 간편식이 각광받는 만큼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을 준비했다.


빵빵이와 옥지를 담은 재치있는 캐릭터 디자인 패키지는 물론 최신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플레이버를 다양하게 조합했다.


세븐일레븐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은 ‘김밥’, ‘삼각김밥’ 등 총 5종이다. 28일 ‘빵빵이땡초김밥’과 빵빵이땡초유부말이’ 2종을 선보인다.


빵빵이땡초김밥과 빵빵이땡초유부말이는 땡초의 알싸한 매운맛과 불고기의 달달함이 조화를 이루는 반전 있는 맛이 특징이다. 땡초소스에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어 알싸하고 화끈한 매운맛이 느껴지는 볶음밥에 달달한 간장양념의 불고기를 듬뿍 넣어 입안 가득 느껴지는 맵단의 조화가 돋보인다. 기호에 따라 김밥이나 유부말이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매운맛이 연상되는 빵빵이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담은 패키지는 빵빵이의 일상 이주용 작가가 직접 패키지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 콘텐트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려 더욱 실감 나게 표현했다.


다음달 5일과 12일에는 ‘옥지의 치즈김밥’과 ‘빵빵이삼각김밥’ 2종도 출시한다. 옥지의 치즈김밥은 옥지를 연상시키는 노란치즈와 계란지단채로 햄과 단무지, 당근채, 맛살 등 각종 재료를 감싸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그 사이로 느껴지는 매콤한 할라피뇨 체다치즈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준다. 치즈가 생각나는 노란옷을 입은 옥지의 모습을 담은 패키지를 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박영환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빵빵이의 일상 간편식 시리즈는 모두 반전있는 맛을 지닌 상품으로 빵빵이와 옥지의 캐릭터와의 조화를 고려해 개발했다”며 “세븐일레븐이 먹는 즐거움을 넘어 트렌디한 문화까지 동시에 소비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업계를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0.80 5.39(0.2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0 01:04

84,600,000

▲ 4,566,000 (5.71%)

빗썸

09.20 01:04

84,560,000

▲ 4,559,000 (5.7%)

코빗

09.20 01:04

84,508,000

▲ 4,443,000 (5.5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