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4
23.3℃
코스피 2,561.69 31.58(-1.22%)
코스닥 762.13 1.75(-0.23%)
USD$ 1,306.9 -12.7
EUR€ 1,446.2 -27.9
JPY¥ 910.3 -14.3
CNH¥ 186.9 -1.9
BTC 82,239,000 713,000(0.87%)
ETH 3,172,000 48,000(-1.49%)
XRP 712.7 55(-7.16%)
BCH 432,550 13,700(3.27%)
EOS 629.7 4.6(0.7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얼어죽어도 찬음료…스타벅스 "아이스 음료 판매 비중 76% 돌파"

  • 송고 2022.12.08 15:12 | 수정 2022.12.08 15:13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스타벅스 아이스 음료.ⓒ스타벅스

스타벅스 아이스 음료.ⓒ스타벅스


겨울철에도 아이스 음료 인기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자사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아이스 음료 판매 비중이 지난해 64%에서 올해 76%까지 늘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겨울 시즌인 11월부터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는 티 베이스 음료가 성장세를 이끌었다. '아이스 유자 민트 티'는 지난 11월에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66% 상승하며 스타벅스의 새로운 아이스 음료로 떠올랐다.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도 이 기간 10% 상승세를 보였다.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티 베이스 음료가 독특한 풍미와 색감 등을 통해 주목도를 높인 게 주효했다.


누적 판매 1000만 잔을 기록한 '오로라 캐모마일 릴랙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0대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외에도 겨울철 대표적 아이스 커피 음료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역시 올해 40% 이상의 성장폭을 보였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티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면서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겨울철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61.69 31.58(-1.2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4 04:17

82,239,000

▲ 713,000 (0.87%)

빗썸

10.04 04:17

82,185,000

▲ 625,000 (0.77%)

코빗

10.04 04:17

82,050,000

▲ 470,000 (0.5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