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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중고거래 플랫폼 넘어 '로컬 커뮤니티'로 성장 지속

  • 송고 2022.06.14 09:31 | 수정 2022.06.14 09:34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주간 이용자 1200만명 돌파·당근페이 송금 12.4배 증가

당근마켓의 주간 이용자 수가 1200만명을 돌파했다.ⓒ당근마켓

당근마켓의 주간 이용자 수가 1200만명을 돌파했다.ⓒ당근마켓

당근마켓은 지난 5월 기준 주간 이용자 수(WAU)가 12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월간 이용자 수(MAU)는 1800만, 누적 가입자 수는 3000만을 넘어섰다.


올해 2월 전국 오픈한 지역기반 간편송금 및 결제 서비스 '당근페이'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말 대비 5월 말 누적 가입자 수 5.2배, 누적 송금 건수는 12.4배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용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5월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 데이터 조사 결과, 당근마켓은 앱 실행 횟수 기준 전체 순위 6위를 기록했다. 커뮤니티 서비스로는 최상위 순위에 랭크된 것으로, 쿠팡(7위), 네이버카페(8위), 밴드(9위) 등을 모두 제친 결과다.


당근마켓은 지역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동네생활', 주변의 다양한 가게를 비롯한 추천 장소 및 소식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내 근처' 등을 중심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국내 최대 로컬 커뮤니티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 모임이 활성화돼 주변 이웃과 취미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부담 없이 만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같이해요'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또 내 근처에서 제공하는 동네 구인구직 서비스 카테고리 내 '알바'와, '농수산물', '중고차 직거래'와 같은 다채로운 서비스들이 주목받으며 새로운 동네생활 트렌드를 일으키고 있다.


김재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중고거래로 서로 간의 벽을 허물기 시작했던 동네 이웃들이, 이제 당근마켓으로 소소한 일상을 나누고 스스럼없이 만나,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는 라이프가 전국 곳곳서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며, "당근마켓을 통해 유대감을 쌓고 있는 우리 소중한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 환경 제공은 물론, 혜택이 되는 다양한 모델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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