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0
23.3℃
코스피 2,580.80 5.39(0.21%)
코스닥 739.51 6.31(0.86%)
USD$ 1,331.0 -4.3
EUR€ 1,479.6 0.0
JPY¥ 934.5 12.7
CNH¥ 187.2 -0.4
BTC 84,788,000 3,813,000(4.71%)
ETH 3,295,000 183,000(5.88%)
XRP 788.4 14.9(1.93%)
BCH 456,800 36,500(8.68%)
EOS 684.7 39(6.0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신세계푸드, 라이브방송 1000만뷰 돌파

  • 송고 2022.03.28 08:36 | 수정 2022.03.28 08:37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1회 평균 27만뷰 기록…예능형·고객 참여형 등으로 확대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라이브 방송 누적 뷰(View)가 1000만회를 돌파했다.


신세계푸드는 총 28회에 걸쳐 진행된 라방 누적 뷰수를 분석한 결과 1회 평균 27만뷰를 기록하며 1년 만에 누적 1000만회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2021년 3월 방송인 탁재훈과 함께한 '올반 옛날통닭' 판매 첫 라방을 개시, 지난 22일 '올반X곰표 핫도그'까지 지속적으로 라방을 해왔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진행된 라방에서 평균 16만뷰를 달성하며 각 회차가 모두 네이버 쇼핑 라이브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해 9월 노브랜드 버거 론칭 2주년을 맞이해 배달의 민족 앱에서 진행된 특별 라방에서는 준비했던 배달상품권(1만원권) 5000매가 방송 시작 20분 만에 매진되자 긴급으로 5000매를 추가 판매하며 1만장 완판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신세계푸드는 기존 라이브 커머스 뿐 아니라 유튜브, SNS(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의 시너지를 통해 라방의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동시에 기존 식품업체들의 라방이 대부분 먹방, 쿡방으로 진행되는 것과 달리 예능형, 고객 참여형 라방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신세계푸드만의 차별화를 노린다는 구상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비대면 쇼핑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라방 시장이 더욱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신세계푸드가 쌓아온 라방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콘셉트를 담은 콘텐츠를 선보이고 판매채널을 확대해 고객 층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80.80 5.39(0.2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0 04:49

84,788,000

▲ 3,813,000 (4.71%)

빗썸

09.20 04:49

84,780,000

▲ 3,749,000 (4.63%)

코빗

09.20 04:49

84,759,000

▲ 3,713,000 (4.5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