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P·FLO·NUGU 등 한국형 서비스 탑재
긴급 출동 서비스 '볼보 온 콜' 등 패키지 포함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탑재한 플래그십 모델, S90과 V90 크로스컨트리(이하 V90CC)를 13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S90과 V90CC는 안드로이드(Android)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한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에는 티맵(Tmap), 누구(NUGU), 플로(FLO)가 기본 탑재된다.
운전 중 '아리아'를 호출하면 실내 및 시트 온도 조절, 목적지 설정, 음악 및 추천 플레이리스트 재생, 메시지 전송, 생활 정보 탐색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누구 스마트홈 사용자라면 조명이나 에어컨, 로봇청소기 같은 스마트 가전들까지 제어가 가능하다.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에는 △볼보카스 앱(스마트폰으로 차량 개폐 및 온도 설정) △24시간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신청 △볼보 온 콜(서비스센터 안내)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5년 LTE 데이터 및 1년 플로 이용권이 포함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볼보가 지향하는 럭셔리의 가치는 고객들의 일상 생활 속 볼보와 함께하는 모든 시간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이동수단을 넘어 차별화 된 경험을 선사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해더 많은 분들이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S90의 국내 판매가격은 △B5 모멘텀 6150만원 △인스크립션 6850만원 △B6인스크립션 7250만원 △T8 인스크립션 854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전 가격)
V90 크로스컨트리는 △B5 AWD 6950만원 △PRO 7570만원 △B6 PRO 7970만원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의 무상 보증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전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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