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파트너 데이 릴스 온라인 세션 개최…릴스 제작 시 주의사항 등 공개
인스타그램은 지난 7일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파트너 데이 릴스 온라인 세션을 개최하고 릴스 신규 기능과 다양한 편집 툴 활용법 등 릴스 제작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소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리에이터들이 인스타그램 숏폼 동영상 서비스 릴스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더 활발히 소통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월 국내 런칭 이후 업데이트 된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실제 크리에이터 성공 사례를 공유해 크리에이터들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날 웨비나에서 소개된 새로운 기능에는 △리믹스 △볼륨 조절 기능 △보이스오버 등이 있다. 리믹스는 다른 이용자와 자유롭게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상대방의 릴스 영상과 내가 촬영한 영상이 좌우로 나란히 배치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댄스 챌린지와 리액션 비디오 및 듀엣 등 재미있는 릴스 제작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한 릴스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해주는 주요 편집 도구인 음악과 AR필터 활용 팁들이 공개됐다.
특히 음악 기능의 경우 릴스에 제공되는 음원은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어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시 사전 음원 허가가 필수적이라는 내용 등 크리에이터 입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 또한 제공됐다.
최근 신곡 홍보 및 팬들과의 소통 수단으로 자신만의 AR필터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AR필터 우수 활용 사례와 실제 필터 제작 및 런칭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진 릴스 트렌드 리포트 세션에서는 런칭 이후 나타난 주목할만한 릴스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릴스를 발판 삼아 인스타그램 내 독보적인 존재감을 만들어 가고 있는 여러 크리에이터들의 사례가 소개됐다.
김나영 인스타그램 파트너십팀 팀장은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이 릴스의 다양한 기능을 십분 활용해 더 창의적인 자기표현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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