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톰브라운이 국내 최초로 향수 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톰브라운은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사업을 전개하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올해는 전년 대비 30% 수준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삼성전자와의 콜라보레이션과 BTS 등 셀럽들이 착용한 효과로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톰브라운은 국내 향수 사업을 토대로 의류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브랜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6가지 스타일로 출시된 톰브라운 향수는 디자이너 톰브라운의 생일인 ‘09. 27. 65’ 숫자를 사용해 네이밍했고, 숫자 뒤에 01~05를 추가해 독특한 제품명을 적용했다.
△09.27.65 오 드 퍼퓸(베티버 앱솔루트) △09.27.65.01 오 드 퍼퓸(베티버 앤 큐컴버) △09.27.65.02 오 드 퍼퓸(베티버 앤 그레이프프루트) △09.27.65.03 오 드 퍼퓸(베티버 앤 로즈) △09.27.65.04 오 드 퍼퓸(베티버 앤 위스키) △09.27.65.05 오 드 퍼퓸(베티버 앤 스모크) 등이다.
톰브라운 향수는 아이티산 베티버 오일로 3가지 정제된 베티버 추출물을 사용했다. 가장 순수한 증류액으로 제작된 베티버 앱솔루트가 시그니처 상품이다. 베티버 앤 큐컴버/그레이프프루트/로즈 상품은 낮 시간에 사용하기 좋고, 베티버 앤 위스키/스모크 상품은 밤 시간에 어울리는 향이다.
국내 톰브라운 매장과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비뉴엘점, 톰브라운 공식 사이트, 도버 스트리트 마켓 등에서 판매된다.
표유경 해외상품1팀장은 “톰브라운은 강력한 브랜딩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사태에도 두자리 수 이상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매년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향수 컬렉션 론칭을 통해 국내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가는 한편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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