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0
23.3℃
코스피 2,607.88 27.08(1.05%)
코스닥 750.34 10.83(1.46%)
USD$ 1,331.0 -4.3
EUR€ 1,479.6 0.0
JPY¥ 934.5 12.7
CNH¥ 187.2 -0.4
BTC 83,756,000 386,000(0.46%)
ETH 3,269,000 57,000(1.77%)
XRP 778.5 8.5(-1.08%)
BCH 450,350 4,600(-1.01%)
EOS 677.7 14.2(2.1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선데이토즈 3Q 영업익 34억원…전년比 66% ↑

  • 송고 2020.11.10 09:04 | 수정 2020.11.10 09:04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선데이토즈는 3분기 영업이익 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256억원, 당기순이익은 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43%, 30% 늘었다. 회사측은 견조한 사업 구조에 해외 진출, 광고, 신작 게임 등 신규 사업이 고르게 매출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매출 2.2%의 소폭 성장을 기록한 직전 분기에 비해서 영업이익은 41%, 당기순이익은 8% 성장했다. 회사는 마케팅 비용 감소와 신사업 안정화에 따른 사업 전개의 효율성이 반영된 것으로 평가했다.


3분기 실적 호조는 지난 6월 말 출시한 '애니팡4'의 신규 매출 기여가 배경으로 분석됐다. 특히 고마진 사업인 국내외 광고 사업의 꾸준한 성장이 돋보였다.


국내 시장에서만 일 최대 100만 건의 광고 시청 건을 만든 애니팡4는 자사 서비스 게임 중 광고 부문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절대 다수인 비결제 이용 고객들을 매출 고객으로 전환한 애니팡4의 선전은 장기 흥행의 토대를 마련하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본 등 아시아에서는 일 평균 40만 명의 이용자를 바탕으로 80만 건의 광고 수요를 창출하며 관련 매출을 견인한 '디즈니 팝 타운'이 해외 시장의 주력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게임들의 탄탄한 매출에 신규 사업군의 지속적인 성장을 입증한 3분기 실적을 통해 6년 만에 분기 누적 매출 800억 원을 돌파했다"며 "내년 상반기까지 다양한 신작들을 출시할 예정이기에 매출, 이익의 성장세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이달 말 신작 SNG '니모의 오션라이프'의 국내 테스트, '카툰네트워크 선데이타운'의 일본 서비스에 이어 4분기 중 'BT21 팝스타'의 해외 이용자 대상 테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7.88 27.08(1.05)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0 10:00

83,756,000

▲ 386,000 (0.46%)

빗썸

09.20 10:00

83,723,000

▲ 343,000 (0.41%)

코빗

09.20 10:00

83,827,000

▲ 559,000 (0.6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