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4
12.8℃
코스피 2,623.02 6.42(-0.24%)
코스닥 845.44 0.38(-0.04%)
USD$ 1376.0 -4.0
EUR€ 1473.6 3.6
JPY¥ 889.5 -1.8
CNY¥ 189.6 -0.7
BTC 96,057,000 500,000(-0.52%)
ETH 4,638,000 4,000(0.09%)
XRP 800.3 16.7(-2.04%)
BCH 736,200 16,200(-2.15%)
EOS 1,220 19(-1.5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해외 서비스 1년 성과 공개

  • 송고 2020.09.18 09:21 | 수정 2020.09.18 09:21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디즈니 팝 타운ⓒ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주요 성과를 18일 공개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은 일본, 대만 등에서 인기 1위에 올랐다. 선데이토즈의 첫 해외 시장 1위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선데이토즈 특유의 대중적인 캐주얼 게임 서비스에 디즈니의 인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콘텐츠로 호응을 얻으며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4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또 60만 명에 달하는 하루 최대 이용자 기록에 이어 현재까지 하루 평균 40여 만 명의 이용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11개월 만에 17개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취향을 반영하고 있는 주 단위 업데이트와 지역별로 이벤트, 마케팅 등을 이원화한 운영을 인기 배경으로 꼽았다. 메신저 라인의 이용률이 큰 일본, 대만 등 8개국에서는 라인을 활용해 이용자 편의와 접근성을 극대화해한 점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같은 호응 속에 디즈니 팝 타운 출시 전 전체 매출의 10%대를 기록했던 선데이토즈의 해외 매출은 지난 상반기 기준 40%대로 성장했다. 광고 사업 역시 게임 내에서 일 평균 80만 건의 동영상 광고가 시청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정현 선데이토즈 PD는 "1년 가까운 해외 출시 기간 동안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앞으로의 업데이트와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선데이토즈의 대표적인 해외 장수 게임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겨울왕국'을 비롯해 디즈니의 인기 IP들을 활용한 280여 종의 코스튬과 1300여 개의 퍼즐을 선보이고 있는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은 오는 10월에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3.02 6.42(-0.2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4 05:59

96,057,000

▼ 500,000 (0.52%)

빗썸

04.24 05:59

95,832,000

▼ 636,000 (0.66%)

코빗

04.24 05:59

95,800,000

▼ 603,000 (0.6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