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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바로 먹는 파우치 참치 '더참치 투고' 출시

  • 송고 2018.06.25 08:43 | 수정 2018.06.25 08:44
  • 윤병효 기자 (ybh4016@ebn.co.kr)

노 드레인 공법으로 기름이 살코기 스며들어

소포장 1인분 기준 들어 있어 야외음식 제격

ⓒ동원F&B

ⓒ동원F&B

동원F&B는 파우치 형태로 참치를 바로 먹을 수 있는 '더참치 투고(TO GO) 5종(레몬페퍼, 크림&버터, 칠리, 바비큐, 키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더참치 투고는 식재료나 밥 반찬으로 활용되던 기존의 참치캔과는 달리, 그 자체로 바로 먹거나 간편 요리에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가정간편식(HMR) 참치 제품이다.

동원F&B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지난해부터 ‘바로 먹는 참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동원F&B가 지난해 출시한 더참치 3종이 밥에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었다면 ‘더참치 투고’는 참치 자체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진화한 제품이다.

참치캔에 들어있는 식물성 기름은 찌개나 볶음에 활용하면 더욱 깊은 맛을 내주는 부재료이다. 하지만 샐러드나 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간편 요리에 활용하기에는 다소 어울리지 않았다.

더참치 투고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노 드레인(No Drain)’ 공법을 적용해 기름이 참치 살코기에 스며들어, 기름이 흐르지 않으면서도 식감이 촉촉하다.

더참치 투고는 소포장 파우치에 1인분 기준으로 담겨있어, 다양한 야외활동 중 간편한 나들이 음식에 손쉽게 활용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파우치를 뜯기만 하면 간단한 영양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더참치 투고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2개월간 누적 방문객 수가 약 274만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리에 운영됐던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서 사전 판매됐다.

준비 물량이 보름 만에 매진이 돼 추가 물량을 생산해 당초 목표 수량의 3배 이상을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참치캔이 가진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가정간편식 시장으로 활용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더참치와 더참치 투고에 이어 올해 한끼 대용식 참치 제품 등을 선보이며 바로 먹는 참치의 가치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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