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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 NOW] 우리카드, 청소년 가족카드 출시 등

  • 송고 2024.10.02 15:42 | 수정 2024.10.02 15:42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우리카드

ⓒ우리카드

우리카드, 청소년 가족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만 12에서 18세 청소년 자녀를 위한‘카드의정석 EVERY POINT’가족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카드의정석 EVERY POINT’가족 신용카드는 부모가 우리WON카드 모바일 앱으로 비대면 신청을 할 수 있어 발급 프로세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카드의정석 EVERY POINT’가족 신용카드는 부모가 우리WON카드 모바일 앱으로 비대면 발급이 가능하다. 전월실적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 가맹점에서 0.8% 적립이 되며 연령에 따라 온라인 간편결제시 2% 추가 적립 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카드의정석 EVERY POINT’가족 신용카드는 건전한 카드 이용을 장려하여 생활/교육/쇼핑/의료/여가/교통 업종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부모(본인회원)의 잔여 한도 내에서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이용 한도를 제한할 수 있어 청소년 자녀의 카드 부정사용 또는 남용 등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자녀의 경제활동을 지원하면서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원하는 부모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카드의정석 EVERY POINT’ 가족 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세대의 건전한 경제활동 입문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데이터 얼라이언스 'allDATA', 'DIVE 2024' 참여


삼성카드는 자사 데이터 얼라이언스인 'allDATA'의 회원사들과 함께, 글로벌 데이터 해커톤 대회 'DIVE 2024'에 참여해 데이터제공, 교육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DIVE 2024'는 부산광역시 주관으로 진행되는 해커톤 형식의 데이터 공모전이다.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개최된다.


'DIVE 2024' 참가자들은 3일간 'DIVE 2024' 현장에서 공공 데이터및 민간 기업들의 미개방 데이터를 활용하여 부산시의 현안 문제를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데이터 분석 ▲서비스 및 앱 개발을 통해 제안하게 된다.


삼성카드와 롯데멤버스, NICE평가정보 등 'allDATA' 회원사들은'DIVE 2024' 참가자들이 공모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성별, 연령,업종, 지역, 매출액, 품목정보 등 소비데이터와, 자택·직장, 자산·소득 등 신용정보 데이터를 익명화해 제공한다.


'allDATA' 회원사들은 데이터 공급에 그치지 않고, 'DIVE 2024'참가자들이 제공된 데이터를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현장에서 교육 및 멘토링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DIVE 2024'의 참가자들이 지자체가직면한 현안 과제에 의미있는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지원 등의 활동을 참여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allDATA'차원에서 민간∙공공기관∙지자체 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데이터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 프리미엄 카드 회원 전용 해외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 '트래블 데스크' 런칭


현대카드가 해외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인 ‘트래블 데스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대카드는 지난 25일 핵심 혜택에 더욱 집중한 프리미엄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와 함께 트래블 데스크 서비스를 오픈해 프리미엄 회원에게 보다 수준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현대카드 프리미엄 카드 회원들은 트래블 데스크를 통해 항공편 예약부터 호텔 추천, 현지 교통 예약까지 여행과 관련된 각종 상담·예약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최상위 카드 회원에게는 해외 여행 중 현지에서 발생하는 의료, 사고 등 긴급상황에 대한 전문가의 맞춤형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먼저, 트래블 데스크는 회원이 가고자 하는 여행 장소, 일정, 규모 등 여행 관련 모든 것을 회원의 니즈에 맞춰 최적화한 여행 계획을 제안하고 상담해준다. 상담을 통해 회원이 원하는 일정과 조건의 국제선 항공권과 4~5성급 호텔·리조트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예약과 취소를 대행해준다. 공항과 호텔 간 픽업·샌딩 서비스 예약도 가능하다.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수단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가별로 다른 렌터카 보험과 차량 픽업 포인트 등을 고려해 회원의 여행 동선에 최적화된 차량을 찾아주 예약을 도와주고, 만약 운행 중 차량 고장 시 업체에 연락해 신속한 후속 조치를 지원해준다. 유로스타·TGV 리리아 등 각 나라별로 운영하는 철도 정보를 포함해 여행하는 지역의 다양한 교통편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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