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17
23.3℃
USD$ 1,335.3 -0.6
EUR€ 1,479.6 -5.4
JPY¥ 921.8 7.4
CNH¥ 187.6 -0.0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은행 & NOW] iM뱅크, 하반기 전문직원 공개채용 실시 등

  • 송고 2024.08.05 16:20 | 수정 2024.08.05 16:21
  • EBN 김민환 기자 (kol1282@ebn.co.kr)

iM뱅크, 하반기 전문직원 공개채용 실시

ⓒiM뱅크

ⓒiM뱅크

iM뱅크는 하반기 디지털∙ICT분야 경쟁력 강화 및 각 분야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마케팅 기획 △UX·UI △빅데이터시스템전문가, AI개발전문가 △자산운용전문인력 △경영컨설턴트 △회계사 등 총 22개분야에서 경력 전문 직원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6일까지 iM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며, 전형절차는 각 부문별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 검진 순서로 진행된다.


iM뱅크는 비대면채널인 iMBANK앱의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추진을 위해 디지털 분야 채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이번 전문직원 공개 채용에서도 디지털마케팅부터 개인·기업뱅킹, UX·UI, 종합지급결제 업무 등 업무 전반에 있어 경험 있는 전문직원을 채용해 iMBANK앱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시니어 프로’ 채용 분야 확대도 눈에 띈다. 기존에도 기업영업지점장, 전문심사역 등의 일부 업무에 금융권 퇴직 직원을 대상으로 한 경력직 채용이 진행됐었는데, 오랜 금융권 재직에서 기반한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이번에도 채용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2024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30일까지 ‘2024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2011년 출범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25회를 운영하는 동안 5500여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9만7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4만 여 취업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며 ‘민간 주도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오는 10월 8일 수원컨벤션센터 1층 전시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금융그룹 추천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가를 확대해 우수 구직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일자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참가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해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케이뱅크, MY체크카드 토대리 에디션 3주 만에 완판…1만장 앵콜 판매

ⓒ케이뱅크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지난달 MZ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한정판 토대리 한정판 카드가 완판 돼 1만장을 추가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대표 체크카드인 ‘MY체크카드’에 MZ세대 직장인 대표 캐릭터인 토대리 디자인을 입혀 지난달 판매를 시작해 1, 2차에 걸쳐 3주 만에 완판했다.


‘토대리 에디션’은 토대리 캐릭터를 활용해 직장인의 직장 생활 속 애환을 재미있고 깜찍하게 표현했다. MZ세대 직장인을 겨냥해 카드 디자인 3종(△방학이 필요한 토대리 △만두인 척하는 토대리 △고래인 척하는 토대리)을 내놨다.


케이뱅크가 준비한 4만장은 고객 입소문을 타며 3주 만에 소진됐다.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누구나 공감가는 상황을 디자인한 카드 상품성과 일정 기간동안 한정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희소성이 높은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실제 최근 한 금융권 연구소에서 발표한 분석에 따르면 잘파세대는 체크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카드 선택 시 고려사항 1위로 카드 디자인(53%)을 꼽았다.


이러한 MZ세대의 니즈를 케이뱅크의 토대리 에디션 한정판 카드가 적중한 것으로 분석된다. 카드 디자인 3종 중 고객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었고 가장 인기가 높은 디자인은 ‘방학이 필요한 토대리’ 카드가 차지했다.


고객 성원에 힘입어 1만장을 추가로 판매할 예정이며 준비된 수량이 완판되면 자동 판매 종료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