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까지 100만톤 공급 목표 “플라스틱 순환경제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씨앗으로”
롯데케미칼은 친환경 소재 브랜드 ‘ECOSEED’(에코시드)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코시드는 물리적·화학적 재활용 소재(PCR)와 바이오플라스틱 소재(Bio-PET)를 통합한 브랜드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소재 브랜드 출시로 플라스틱 리사이클 및 탄소 저감 가능한 그린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2030년까지 자원선순환 플라스틱 소재 에코시드 100만톤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코시드는 미래 녹색지구를 위해 가장 작은 단위부터 환경을 생각한다는 의미다. 에코시드의 이니셜 ‘e’를 씨앗에서 잎을 싹 틔우는 형태로 디자인하고 선순환을 상징하는 무한대 기호를 형상화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18일 오후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리사이클사업 2030 비전 달성을 위한 ‘그린 리사이클 데이’를 개최하고 에코시드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 8월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루프 페스타’의 일환인 ‘프로젝트 루프 소셜벤처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에코시드 소재 브랜드는 일상 생활에서 주로 사용되는 대부분의 플라스틱을 리사이클 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 열분해 나프타 제품 생산 및 국내 최대 규모의 화학적 재활용 PET의 공장 전환, 용매 정제 독자 기술 등 친환경 리사이클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김교현 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자원선순환은 기업과 국가가 생존을 지속하기 위한 필수조건으로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부분이 되고 있다”며 “에코시드가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씨앗’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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