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월 외국인 관광객 구매 뷰티 상품군 매출 전년比 5배 증가
롯데백화점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K-뷰티 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백화점의 뷰티 매장을 하나의 ‘필수 관광 코스’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K-뷰티 투어’ 서비스를 진행한다. ‘K-뷰티 투어’는 다양한 방식으로 ‘K-뷰티’를 경험해볼 수 있는 외국인 전용 서비스로 이달 본점을 시작으로 향후 잠실점, 부산 본점 등으로 진행 점포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뷰티 트렌드와 함께 한국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K-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 지난 3일 진행한 ‘후’ 클래스와 오는 10일에 진행하는 ‘설화수’ 클래스는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모집한 결과 모두 모집 인원의 4배가 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신청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히 뷰티 트렌드 및 인기 제품을 소개해주는 것을 넘어 유명 셰프와 협업한 ‘궁중 다과’와 한국 전통 문양의 보자기를 활용한 ‘보자기 아트’ 등도 함께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K-뷰티 클래스’의 인기 비결로 꼽힌다.
이번 달에는 영어로만 수업을 진행하지만, 앞으로는 국가별 선호 브랜드를 나누고 해당 나라의 언어를 사용해 수업을 진행하는 등 클래스를 점차 세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8일부터는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K-뷰티 살롱’도 운영한다. 본점의 ‘정샘물’과 ‘헤라’ 매장에서는 당일 본점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피부 표현’, ‘립&치크’, ‘아이 메이크업’ 등의 1대1 맞춤형 컨설팅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비스는 각 브랜드별 전문 교육을 이수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제공한다. 브랜드 및 제공 서비스에 따라 20분 내외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SNS를 통해 메이크업 꿀팁을 공유하는 콘텐츠들이 해외에서도 인기인 만큼 ‘K-뷰티’ 전문가들에게 직접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는 ‘K-뷰티 살롱’도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된다.
롯데백화점은 내국인들을 위한 뷰티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선보인 오프라인 전용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인 ‘뷰티 살롱’은 당초 16개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는 스킨케어부터 헤어·바디케어까지 총 60개의 브랜드에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5만명의 고객이 이용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9월 본점은 80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뷰티관’을 리뉴얼 오픈하기도 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한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K-뷰티’에 대한 열기도 뜨거워지고 있다. 실제 올해 1~7월 롯데백화점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구매한 뷰티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배 증가했다.
관광 특구 중심에 위치한 본점은 같은 기간 7배 이상 늘어나면서 큰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기존에는 저가의 로드샵 브랜드의 마스크팩이 ‘K-뷰티’를 대표했다면 최근에는 유명 아이돌 멤버를 모델로 사용한 ‘설화수’, ‘헤라’ 등의 영향으로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 향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백화점 화장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지수 뷰티&액세서리(Beauty&Accssories) 부문장은 “태국에 가면 쿠킹 클래스를 듣고 발리에 가면 서핑 클래스를 듣는 것처럼 한국에서는 롯데백화점의 ‘K-뷰티 클래스’를 듣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롯데백화점의 뷰티 매장이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하나의 필수 관광 코스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 보완하며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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