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에서 방문 서비스 추가 확대 실시
CJ대한통운이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를 위해 기존 방식에서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를 추가 지원하는 등 '2030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만여명의 택배기사들은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신장질환, 간섬유화, 간기능 검사 등 60여개의 종합검진을 매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은 전국에 산재한 택배 서브터미널에 전문 검진기관이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건강검진센터 방문 서비스'도 추가 지원한다. 개인사정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을 못 받을 경우 택배기사가 원하는 스케줄에 맞춰 건강검진 센터에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택배기사가 택배업무를 쉬고 건강검진센터를 방문할 경우 휴무비용을 지원하는 휴무비용 지원제도도 함께 마련했다.
CJ대한통운은 건강검진 이후에도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검진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될 경우 검진비용 부담없이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심층건강검진 서비스'가 지원된다.
이외에도 건강검진 기록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건강상담부터 근골격계질환 예방, 뇌심혈관계 질환 상담까지 전문의료진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건강상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자녀 학자금지원, 결혼, 출산 관련 경조사지원, 건강검진, 건강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업계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 확대하고 최고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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