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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2022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서 17개 수상

  • 송고 2022.04.22 14:58 | 수정 2022.04.22 14:58
  • EBN 김창권 기자 (kimck2611@ebn.co.kr)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제품부터 사용자 인터페이스까지 5개 부문 석권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실내 건축 디자인 본상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기아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실내 건축 디자인 본상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기아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2022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본상 17개를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2일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는 제품(Product) △프로페셔널 콘셉트(Professional Concept) △실내 건축(Interior Architecture)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5개 부문에서 17개 디자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품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기아 EV6, 제네시스 GV60 등이 수상하며 디자인 가치를 높이 인정받았다.


스타리아는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인 ‘인사이드 아웃’이 최초로 적용된 MPV(Multi-Purpose Vehicle)로,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넓은 실내 공간 및 개방감이 조화를 이뤄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 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본상 ‘EV6’ⓒ기아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본상 ‘EV6’ⓒ기아

EV6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가 반영된 기아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로, 기아 전면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를 전기차에 맞춰 재해석한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 및 운전자 중심으로 와이드하게 배치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본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현대 컬렉션’의 ‘포터블 펫 하우스(Portable Pet House)’, ‘트립 카트(Trip Cart)’, ‘초경량 자석 우산(Ultralight Magnetic Umbrella)’도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코오롱 사와 공동 개발해 EV6에 적용된 하이브리드 원단으로 입체감 있는 디자인을 갖춘 지오닉(GEONIC), GV60에 탑재된 뱅앤올룹슨(Bang&Olufsen) 사운드 시스템,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이 반영된 제네시스 전기차 무선 충전 시스템도 제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2022 iF 디자인 어워드 프로페셔널 콘셉트 디자인 본상 ‘콘셉트카 세븐’ⓒ현대자동차

2022 iF 디자인 어워드 프로페셔널 콘셉트 디자인 본상 ‘콘셉트카 세븐’ⓒ현대자동차

이외에도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 ‘콘셉트카 세븐(SEVEN)’과 ‘아이오닉 5 기반의 로보택시’가 △실내 건축 부문에서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IAA 모빌리티 2021 현대자동차 전시관’,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Unplugged Ground)’, ‘제네시스 리:크리에이트 (RE:CREATE) 특별전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 지속가능보고서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는 기아 EV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각각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제품부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기술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역량을 집중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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