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보험 만기 안내 등 재난안전분야 업무에도 적용
KT는 충청북도와 29일 충북도청사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재난안전분야 및 행정업무 효율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충청북도는 코로나19 대응에 KT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적극 활용한다. AICC는 AI 솔루션이 실시간 고객 상담체계와 업무 자동화가 구축된 고객센터를 의미한다.
KT는 일 평균 2000명에 달하는 충청북도 내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 대한 전화 모니터링을 AI 보이스봇이 대신하도록 지원한다. KT AI 솔루션은 대화를 통한 상담 및 답변이 가능하고 동시에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응답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는 용량만 증설하면 된다.
또 KT는 정부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풍수해보험과 재난배상책임보험의 만기 도래도 AI 보이스봇이 안내하도록 한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앞으로 KT가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살려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DX)을 돕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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