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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인공지능 상담 통합 플랫폼' 구축

  • 송고 2021.03.19 16:36 | 수정 2021.03.19 17:09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AI상담봇, 챗봇 고도화로 최적화된 답변 제공, 상담시간 단축

"고객센터 AI전담 운영팀 신설 등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진화해 나갈 것"

우리은행 CI

우리은행 CI

우리은행은 AI상담봇 도입과 챗봇 고도화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마치고 '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AI상담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신고 등 단순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상담직원을 연결해 준다. AI상담봇이 단순 상담업무를 처리하게 되면서 고객 대기시간이 단축돼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직원이 전문적인 내용으로 응대가 필요한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사측은 기대했다.


또한 현재 WON뱅킹 등에서 서비스 중인 위비봇이 고객의 질문의도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반 대화엔진을 적용하는 챗봇 고도화도 추진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공지능 상담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상담 대기시간 단축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상담직원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며 "고객센터에 'AI전담 운영팀' 신설을 비롯한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의 진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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