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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2019 항공교통서비스평가서 전 항목 최고 등급

  • 송고 2020.11.02 10:18 | 수정 2020.11.02 10:20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정시율, 안전문화, 소비자 보호 등 주요 항목서 '매우 우수'

ⓒ대한항공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19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외 항공사를 통틀어 전 항목에서 A(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항공교통서비스평가는 항공사업법 제 63조에 따라 항공교통 이용자 보호를 위해 항공사의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및 만족도 등을 조사해 평가하는 것으로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세부 평가 항목은 정시성의 경우 국제선과 국내선의 정시율, 안전성은 회사의 안전문화, 사고발생률, 과징금 부과건 등이며, 소비자 만족의 경우 행정처분과 피해구제 접수 건수 등이다.


대한항공은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등 3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기록했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 8월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 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이후 3달 만의 성과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항공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고객 안전을 위해 통합 방역 프로그램을 도입, 감염병 예방에 힘쓰고 있다. 언택트(Untact)에 발 맞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개편을 추진 중이기도 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신기재 도입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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