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굿즈 출시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페이지의 슈퍼 지적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IP 상품 다변화에 나선다.
카카오커머스는 26일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에디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카카오IX의 캐릭터 상품 사업부문과 합병한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카카오페이지와의 협업을 발판 삼아 카카오 공동체 간의 IP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카카오프렌즈·니니즈 외 IP 상품 다변화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커머스가 보유한 선물하기와 쇼핑하기(톡스토어) 및 메이커스 등 강력한 이커머스 플랫폼과 결합해 IP 상품 기획 및 개발부터 유통까지 시너지는 확대될 전망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굿즈는 1·2차로 나눠 출시되며 1차 굿즈는 총 5종으로 △후드티셔츠 △폰그립 △홀로그램 스티커세트 △스프링노트 △홀로그램노트로 구성됐다.
후드티셔츠와 폰그립 2종은 당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주문 방식으로 판매되며 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페이지 내 캐시프렌즈에서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월드클래스 K-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연재를 기념해 선보이는 첫 멀티IP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동체간의 협업을 통해 IP 상품을 다변화하고 사업 시너지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