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1
23.3℃
코스피 2,593.27 56.51(-2.13%)
코스닥 763.88 10.61(-1.37%)
USD$ 1,319.6 -10.1
EUR€ 1,474.1 -12.0
JPY¥ 924.5 7.2
CNH¥ 188.7 -0.7
BTC 83,296,000 527,000(-0.63%)
ETH 3,418,000 15,000(-0.44%)
XRP 821.3 2.3(-0.28%)
BCH 443,100 7,100(-1.58%)
EOS 672 29(-4.1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올리브영 바디·헤어 스크럽 매출 증가…전년 대비 40%↑

  • 송고 2020.06.18 08:56 | 수정 2020.06.18 08:58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바디·헤어 스크럽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0%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들어 시작된 이른 무더위로 바디워시, 샴푸 등의 구매가 늘고 있는 가운데 각질 제거제(스크럽) 매출이 급증하며 세정류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스크럽은 미세한 알갱이가 함유된 크림으로, 피부를 가볍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해 주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져 각질이 생기기 쉬운 가을 환절기나 겨울철에 수요가 높지만 올해에는 이례적으로 초여름부터 매출이 높아졌다.


특히 코로나 여파로 다중이용시설 사용이 제한되면서 예년보다 스크럽 상품 구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공중 목욕탕(사우나)이나 미용실을 방문하는 대신 집에서 향긋한 스크럽을 이용해 세신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바디 스크럽은 같은 기간 매출은 44% 급증했다. 두피 각질 관리에 특화된 헤어 스크럽도 2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인기 상품 100위권 내에 스크럽 상품이 없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에는 '트리헛 시어슈가 스크럽 모로칸 로즈'가 올랐다. '라끄베르 살국수 때필링', 비누망 형태로 샤워 시 한번에 각질을 제거해 주는 '때밀이 바스' 등 독특한 콘셉트 상품도 인기다. 브랜드 '플루'는 화이트머스크, 베리믹스, 로즈마리 허브, 코코넛 등 다양한 향의 스크럽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 여파로 인해 집에서 운동을 하려는 이른바 홈트족이 증가하면서 같은 기간 운동용품 매출은 46%, 홈스파를 위한 입욕제 매출은 42% 각각 증가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부쩍 더워진 날씨에 불쾌지수가 높아진 데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집에서도 전문적인 관리를 돕는 홈케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오는 7월에는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핫 썸머 바디'를 콘셉트로 트러블 관리, 메이크업, 스크럽, 제모 등 다양한 바디 용품을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27 56.51(-2.1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1 23:27

83,296,000

▼ 527,000 (0.63%)

빗썸

10.01 23:27

83,257,000

▼ 639,000 (0.76%)

코빗

10.01 23:27

83,249,000

▼ 581,000 (0.6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