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3
23.3℃
코스피 2,561.69 31.58(-1.22%)
코스닥 762.13 1.75(-0.23%)
USD$ 1,306.9 -12.7
EUR€ 1,446.2 -27.9
JPY¥ 910.3 -14.3
CNH¥ 186.9 -1.9
BTC 81,496,000 166,000(0.2%)
ETH 3,178,000 108,000(-3.29%)
XRP 717.6 78.8(-9.89%)
BCH 421,850 3,400(-0.8%)
EOS 624.5 18.3(-2.8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5월 조사...'1위'

  • 송고 2016.05.16 07:49 | 수정 2016.05.16 07:50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평판조사 결과 발표

GS25 브랜드 2위 CU·미니스톱·위드미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민간연구소의 올해 5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세븐일레븐이 1위, GS25가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www.rekorea.net)는 대한민국 편의점 시장을 이끌고 있는 5개 편의점 브랜드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위드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를 16일 밝혔다.

5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살폈다.

1위를 차지한 세븐일레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4883 소통지수 107만8902 소셜지수 20만9058로 브랜드평판지수 142만2843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5만2718보다 23.43% 상승했다.

2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674 소통지수 86만5557 소셜지수 27만6936로 브랜드평판지수 131만316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만1219보다 4.12%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세븐일레븐이 소셜에서 이벤트와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와 대화를 잘 이끌어내면서 소셜지수가 급등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지난 4월15일부터 5월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61.69 31.58(-1.2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3 07:29

81,496,000

▲ 166,000 (0.2%)

빗썸

10.03 07:29

81,497,000

▲ 236,000 (0.29%)

코빗

10.03 07:29

81,566,000

▲ 156,000 (0.1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