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3
23.3℃
코스피 2,561.69 31.58(-1.22%)
코스닥 762.13 1.75(-0.23%)
USD$ 1,306.9 -12.7
EUR€ 1,446.2 -27.9
JPY¥ 910.3 -14.3
CNH¥ 186.9 -1.9
BTC 82,000,000 51,000(-0.06%)
ETH 3,174,000 119,000(-3.61%)
XRP 696.8 100.3(-12.58%)
BCH 421,250 7,250(-1.69%)
EOS 621.5 22.7(-3.5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제주항공, 'KCSI' LCC 부문 1위 선정

  • 송고 2024.09.26 15:07 | 수정 2024.09.26 15:09
  • EBN 김태준 기자 (ktj@ebn.co.kr)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사진가운데)가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저비용 부문 1위 선정을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제공=제주항공]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사진가운데)가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저비용 부문 1위 선정을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올해 항공 부문은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65세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8월 가구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제주항공은 요소 종합 만족도와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탑승수속 및 예약·발권 서비스 만족도, 모바일 앱 사용 편의성, 회원 대상 혜택, 안전성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기존에 수기로 작성하던 항공기 탑승 서류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한 점과 모바일체크인을 해외공항까지 확대한 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 페이지를 개편해 공항 혼잡도와 권장 수속 시간 등을 안내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적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61.69 31.58(-1.2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3 18:14

82,000,000

▼ 51,000 (0.06%)

빗썸

10.03 18:14

81,967,000

▼ 78,000 (0.1%)

코빗

10.03 18:14

82,022,000

▼ 99,000 (0.1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