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역직구 시장 선도
에이블리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는 패션업계 비수기로 불리는 7~8월에도 가파른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하며 K패션 역직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상품 찜’, ‘상품 뷰’ 등 일본 현지에서 쌓은 고객 취향 데이터 연계를 통해 현지화에 성공했다.
지난 7~8월 아무드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5배(1650%) 늘었으며, 일본 현지 주문 고객 수도 20배(1890%) 가까이 뛰었다.
일본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한국 패션 카테고리 TOP3는 ‘반소매 티셔츠’, ‘청바지’, ‘민소매’다. 일본 역시 기록적 폭염이 이어지며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상의가 높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일본 내 한국 수영복 인기가 급증하면서 ‘비키니’ 카테고리 거래액은 57.2배(5620%)로 가장 크게 늘었다. ‘숏팬츠’ 상품도 42배 가까이(4095%) 늘어 뒤를 이었다.
아무드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한국 쇼핑몰 거래액 성과도 돋보인다. 7월, 유니크한 스타일로 인기 높은 쇼핑몰 ‘미오’의 아무드 내 거래액은 22배 이상(2103%) 늘었으며, ‘fall 베이직 와이드 데님‘ 상품 거래액은 전달보다 72% 늘었다.
‘블리즈’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17.3배 이상(1633%) 증가, ‘시스루 쉬폰 셔링 스모크밴딩 나시 롱원피스’ 상품은 전달보다 2배 가까이(95%) 거래액이 늘며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앤드모어’도 지난해보다 5.4배 가량의(436%) 높은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김광훈 에이블리 일본 사업 총괄 본부장은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한국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기록하며 ‘비수기 없는 패션 커머스 생태계’를 지속해서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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