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9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6,510,000 560,000(-0.64%)
ETH 3,512,000 36,000(-1.01%)
XRP 827.5 51(6.57%)
BCH 460,200 6,750(-1.45%)
EOS 703.6 12.4(-1.7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지그재그 '직잭 뷰티', 월 최고 거래액 달성…전년比 171%↑

  • 송고 2024.08.13 10:11 | 수정 2024.08.13 10:12
  • EBN 이재아 기자 (leejaea555@ebn.co.kr)

상품 구매자 수는 117% 껑충…재구매·첫구매 고객도 증가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뷰티 카테고리인 '직잭뷰티' 7월 거래액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배 가까이(171%) 성장하며 월간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매자 수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7월 한 달간 뷰티 상품 구매자 수는 전년 대비 117% 늘고, 재구매 고객과 첫 구매 고객은 각각 160%, 63% 증가했다. 7월 한 달간 상품 노출 수, 클릭 수, 구매 전환율 등 주요 지표에서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지그재그는 1030 여성 타깃 고객에 최적화된 단독 상품을 확대하고, 뷰티에 특화된 콘텐츠와 기획전, 가격적 혜택 등을 제공한 점이 온라인 시장 내 직잭뷰티의 영향력 확대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지그재그는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는 '엠디픽' 코너에 '오픈런' 혜택을 신설했다. 엠디픽 코너에서 판매중인 각 상품별 선착순 100명에게 매일 30% 쿠폰을 제공하는 식이다. 오픈런 쿠폰 효과 등으로 7월 엠디픽 거래액은 전월 대비 1.5배 늘었다.


폭넓은 셀렉션에 할인 혜택을 더한 ‘뷰티 페스타',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등의 대형 프로모션 역시 직잭뷰티의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 이 외에도 ‘스킨푸드', ‘라운드랩', ‘에뛰드', ‘토리든' 등 주요 뷰티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데일리로 소개한 라이브 방송 및 원데이 프로모션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브랜드별로는 '에스쁘아'(159%), '바닐라코'(132%)의 7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색조 브랜드 '퓌'는 7월 라이브 방송과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거래액이 17배 이상(1628%) 늘고, 인디 메이크업 브랜드 '네이밍'과 '포렌코즈'도 각각 111%, 334% 늘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뷰티 상품과 매일 제공하는 풍성한 혜택으로 신규 고객과 재구매 고객 모두 증가하며 월 최고 거래액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통해 온라인에서 뷰티 상품을 구매할 때 지그재그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9 15:32

86,510,000

▼ 560,000 (0.64%)

빗썸

09.29 15:32

86,491,000

▼ 588,000 (0.68%)

코빗

09.29 15:32

86,480,000

▼ 607,000 (0.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