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4
23.3℃
코스피 2,576.76 15.07(0.59%)
코스닥 773.89 11.76(1.54%)
USD$ 1,320.1 13.2
EUR€ 1,456.5 10.4
JPY¥ 899.5 -10.8
CNH¥ 188.2 1.3
BTC 82,425,000 17,000(-0.02%)
ETH 3,198,000 21,000(-0.65%)
XRP 706.6 19(-2.62%)
BCH 432,150 2,500(0.58%)
EOS 633 1.9(0.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Food & Now] 디저트부터 외식까지 ‘맛잘알’ 공략 나선 유통업계

  • 송고 2024.07.04 18:14 | 수정 2024.07.04 18:15
  • EBN 이윤형 기자 (ybro@ebn.co.kr)

맛집 평가서부터 식음료 간 협업

‘레드리본북’ 발행 ‘맛잘알’ 관심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식에 대한 관심과 외식 경험이 증가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음식과 맛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SNS에서 맛있는 음식 또는 맛집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쩝쩝박사’, ‘맛잘알’ 등의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은 각 6.7만 개, 4.4만 개에 달한다. 자신이 다녀간 맛집은 물론 사람들이 아직 경험하지 못한 맛있는 제품 등을 리뷰하며 관련 게시물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잘 아는 일명 ‘맛잘알’ 사로잡기에 나섰다. 맛집 가이드를 선보이거나 맛있는 조합의 메뉴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식음료 간 컬래버레이션으로 맛있을 수밖에 없는 제품을 출시하는 등 식품∙외식 다방면에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코카-콜라,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레드리본 맛집 550곳 공개

코카콜라가 ‘레드리본 맛집 가이드 북’을 발간했다. 코카콜라

코카콜라가 ‘레드리본 맛집 가이드 북’을 발간했다.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함께 소비자의 행복한 미식 경험을 돕는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2024(이하 ‘레드리본 맛집’)’으로 전국에 550개 레스토랑을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코카-콜라의 맛있는 마법을 전하는 ‘Coke & Meal’ 캠페인을 오프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맛있는 음식과 행복한 분위기를 완성시켜주는 코카-콜라의 맛있는 마법을 실제 맛집에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 것. ‘레드리본 맛집’은 가게 입구에 ‘레드리본 맛집’ 스티커와 명패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는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2024 가이드북>도 함께 선보였다. 전국 레드리본 맛집의 정보가 담긴 가이드북은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의 양장본으로 제작되어 맛잘알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


전체 ‘레드리본 맛집’ 리스트는 블루리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네이버 지도 및 카카오 맵을 통해 코카-콜라가 제공하는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 2024’ 그룹 계정을 추가하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맛있음이 배가 되는 꿀조합 메뉴

뚜레쥬르 아샷추, 꿀리카노와 bhc치킨 뿌링진미채튀김. 각 사

뚜레쥬르 아샷추, 꿀리카노와 bhc치킨 뿌링진미채튀김. 각 사

맛있는 조합으로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신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뚜레쥬르는 여름을 맞아 ‘FILL THE CHILL VIBES, 시원한 여름맛 충전’을 콘셉트로, 시원한 아이스 커피 2종, ‘원샷! 아샷추’와 ‘꿀꺽꿀꺽! 꿀메리카노’를 선보였다.


bhc치킨은 지난 3월 사이드 메뉴 ‘뿌링진미채튀김’을 출시했다. ‘뿌링진미채튀김’은 튀긴 진미채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메뉴로 bhc치킨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후라이드 치킨 전용 파우더 ‘배터믹스’를 활용했다.


맛있는 음식끼리 콜라보레이션

오뚜기 카레크로와상, 배스킨라빈스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 그릭데이 오트다이제. 각 사

오뚜기 카레크로와상, 배스킨라빈스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 그릭데이 오트다이제. 각 사

맛있는 음식끼리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과 레시피도 눈길을 끈다.


오뚜기는 창립 제품 ‘카레’를 필두로 다양한 식음료(F&B) 브랜드와 협업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빵 맛집으로 알려진 ‘만동제과’와도 협업해 ‘카레 크로와상’, ‘새우 카레 바게뜨’를 선보였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스위스 80년 전통의 허브 캔디 전문 브랜드 리콜라(Ricola)와 손잡고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를 시즌 한정 출시했다.


‘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는 상큼한 리콜라 캔디를 가볍고 깔끔한 샤베트로 구현한 플레이버다. ‘레몬 샤베트’에 민트를 조합하고 ‘리콜라’ 캔디를 넣어 맛과 식감까지 살렸다.


그릭데이는 오리온 장수 브랜드 다이제와 손잡고 ‘그릭 오트다이제 샌드’ 레시피를 공개했다. 비스킷의 바삭함과 그릭요거트의 고소함이 더해져 다양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맛잘알들의 여름맞이 공략한 제품 출시

할리스 자몽 리얼 수박 생과일주스, 하림 부여 알밤 삼계탕. 각 사

할리스 자몽 리얼 수박 생과일주스, 하림 부여 알밤 삼계탕. 각 사

시원한 음료와 요리부터 뜨끈한 국물까지 여름철 맛잘알들을 사로잡는 다양한 신제품도 있다.


할리스는 자몽, 수박, 블루베리 등 과일을 활용한 시즌 메뉴 3종을 출시했다. ‘자몽 하이볼 논알콜’은 자몽과 블랙 티를 담고 위스키향 시럽으로 풍미를 더했고, 음료 위에는 오렌지와 체리를 토핑했다.


‘리얼 수박 생과일주스’는 수박을 통째로 갈아 만든 생과일 주스다. ‘블루베리 치즈케이크’는 보라 빛깔의 블루베리 크림과 치즈가 어우러져 달달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바삭한 식감의 쿠키크럼블도 추가됐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에 알밤을 넣은 ‘부여 알밤 삼계탕’을 출시하고 코스트코에서 판매한다.


‘부여 알밤 삼계탕’은 엄선한 국내산 냉장 닭 한 마리에 수삼·찹쌀·마늘·천일염·양파·대추·생강 7가지 건강한 국내산 재료와 국내 최대 밤 생산지 충남 부여군의 알밤을 넣어 만든 제품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6.76 15.07(0.5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4 12:07

82,425,000

▼ 17,000 (0.02%)

빗썸

10.04 12:07

82,389,000

▼ 42,000 (0.05%)

코빗

10.04 12:07

82,385,000

▼ 77,000 (0.0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