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4
23.3℃
코스피 2,561.69 31.58(-1.22%)
코스닥 762.13 1.75(-0.23%)
USD$ 1,306.9 -12.7
EUR€ 1,446.2 -27.9
JPY¥ 910.3 -14.3
CNH¥ 186.9 -1.9
BTC 82,301,000 1,043,000(1.28%)
ETH 3,175,000 19,000(-0.59%)
XRP 708.7 62.8(-8.14%)
BCH 431,750 5,800(1.36%)
EOS 630 9(1.4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GS샵, TS샴푸 특집 방송서 ‘임영웅 신상 굿즈’ 증정

  • 송고 2023.10.18 10:09 | 수정 2023.10.18 10:10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19일 특집에서 임영웅 포토카드·브로마이드 2종 친필사인 봉투에 담은 굿즈 증정

‘TS샴푸’. GS샵

‘TS샴푸’. GS샵

GS샵이 연간 단 한번 진행하는 TS샴푸 특집 방송에서 임영웅 신상 굿즈를 증정한다고 18일 밝혔다.


GS샵은 오는 19일 저녁 8시 45분부터 2시간 동안 ‘TS샴푸’ 특집 방송을 실시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2023 임영웅 굿즈 패키지’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올해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굿즈로 ‘랜티큘러 포토카드’, ‘미니 브로마이드’ 2종을 임영웅 친필 사인이 인쇄된 스카이블루 색상 봉투에 담아 증정한다.


GS샵은 이번 특집을 앞두고 주문 및 문의 담당 상담사를 평일 같은 시간대 대비 30% 추가 투입하고 고객이 방송에 메시지로 참여하는 ‘라이브톡’ 서버를 점검하는 등 원활한 방송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임영웅이 TS샴푸 모델이 된 후 진행한 특집 방송에서 주문 전화가 분당 900건, 대기 800건에 달할 정도로 쇄도하고 ‘라이브톡’은 트래픽이 몰려 고객 메시지 노출이 잠시 중단되는 등 임영웅 팬덤의 강력한 위력을 경험한 바 있기 때문이다.


당시 오전, 오후 1시간씩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특집 방송에서 각각 시작 40분, 20분 만에 준비 수량이 모두 팔리고 모바일 앱에서는 하루 종일 ‘TS샴푸’가 검색어 순위 1위를 지켰다. 덕분에 ‘TS샴푸’는 이날 하루만 2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유형상품 방송 실적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팬덤은 ‘TS샴푸’ 신규 고객도 늘린 것으로 분석된다. 임영웅이 ‘TS샴푸’ 모델이 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 동안 GS샵에서 TS샴푸를 처음 구매한 고객이 약 4만 명에 달하기 때문이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구매 고객의 20%에 해당되는 수치다.


19일 진행하는 특집 방송에서는 23년 신상품 ‘TS블루샴푸’를 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 TS블루샴푸는 두피와 모발에 영양, 보습 및 탈모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여기에 아이슬란드 빙하수와 지중해 바다의 상쾌함을 담은 시더우드 향으로 청정감을 더했다.


한승훈 GS샵 뷰티팀 MD는 “올해 특집 물량은 작년 판매량의 70% 수준인 2만 세트로 수량 부족이 염려돼 방송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라며 “지난해 특집은 상품 판매 방송을 넘어 임영웅 씨를 향한 팬심을 나누는 자리에 가까웠던 만큼 올해도 많은 분께서 본방 사수로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61.69 31.58(-1.2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4 05:23

82,301,000

▲ 1,043,000 (1.28%)

빗썸

10.04 05:23

82,267,000

▲ 982,000 (1.21%)

코빗

10.04 05:23

82,359,000

▲ 1,033,000 (1.2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