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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컬트와인 ‘오린 스위프트’ 한국 론칭 5년간 연평균 64.2% 성장

  • 송고 2023.05.30 15:35 | 수정 2023.05.30 15:40
  • EBN 이윤형 기자 (ybro@ebn.co.kr)

롯데칠성이 레이블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이 레이블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수입하는 미국산 컬트 와인 ‘오린 스위프트’가 한국 시장 론칭 후 약 5년간 연평균 64.2%씩 성장하며 한국 시장의 대표적은 컬트 와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입한 ‘오린 스위프트’는 2022년 말까지 판매량이 약 8.5배 증가했으며, 국내 소비자들의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선호가 늘어가면서 최근에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22년 말 기준, 일본, 홍콩, 중국 등 ‘오린 스위프트’를 수입하는 아시아 국가 중 한국에서의 판매량이 가장 높았으며, 이는 ‘오린 스위프트’의 전 세계 수출량 중 15.7%를 차지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17년부터 한국 시장에 선보인 ‘오린 스위프트’는 미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한 곳인 ‘로버트 몬다비’ 출신의 와인 메이커 ‘데이브 피니(Dave Phinney)’가 지난 199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설립한 와이너리로 강렬한 향과 적절한 균형감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6년 세계적인 와이너리 ‘E&J 갤로’에 합병되었다.


또한 ‘오린 스위프트’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로부터 전 품목 모두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와이너리로 인정받고 있으며, 추상미술, 동전 등을 활용한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레이블로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마스터 오브 와인(Master of Wine)’이자 ‘E&J 갤로의 인터내셔널 럭셔리 디렉터’인 ‘에두와 베이조’는 “그간 한국 소비자들이 보여준 ‘오린 스위프트’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컬트 와인을 사랑하는 와인 애호가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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