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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롯데ON, 취향 아이템 AI선별 서비스 론칭

  • 송고 2023.05.02 09:06 | 수정 2023.05.02 09:08
  • EBN 김덕호 기자 (pado@ebn.co.kr)

AI 큐레이션 서비스 '디지로카 큐핏' 가동

카드·유통 데이터 활용한 상품 큐레이션 제공

고객의 카드 소비·품목 및 브랜드 이용 패턴 반영

21개 상품 실시간 추천…롯데ON 위한 이커머스 서비스

롯데카드는 인공지능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디지로카 큐핏을 론칭했다.ⓒ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인공지능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디지로카 큐핏을 론칭했다.ⓒ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롯데온(ON)과 디지로카앱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디지로카 큐핏'(CuFit)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로카 큐핏은 롯데카드가 롯데온과 데이터 협력으로 구축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일대일(1:1)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다. 롯데카드 고객의 카드 결제 데이터와 롯데멤버스의 유통 소비 데이터, 롯데ON 실시간 인기 상품 정보 등을 분석해 품목, 브랜드 단위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했다. 또한 디지로카 큐핏이 롯데ON을 위한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로카 큐핏은 롯데ON 전 상품 중 고객 맞춤 상품 21개를 인공지능 취향 분석 시스템과 롯데ON 추천 로직으로 선별해 3종의 추천 서비스로 보여준다. 각 서비스는 디지로카앱 메인 피드인 'MY'와 별도 메뉴인 '큐핏'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추천 서비스에는 △고객 선호 카테고리 상품 9개를 실시간 추천하는 '취향저격 쇼핑템' △고객 선호 브랜드 상품 3개를 실시간 추천하는 '취향저격 브랜드' △현재 롯데ON 인기 상품 9개를 실시간 추천하는 '롯데ON 베스트 상품'이 있다.


이와 함께 '비 내리는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상품', '갑자기 찾아온 여름, 김로카님을 위한 추천 상품' 같이 날씨, 계절 등 고객 주변의 상황을 반영한 개인화 메시지도 제공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 큐핏은 취향 저격 상품을 실시간 추천하는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라며 "고객 취향에 관한 섬세한 이해를 위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파트너십, 데이터 분석 역량 등 롯데카드만의 자산을 풍부하게 활용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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