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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골이면 혜택 더 크게”…롯데마트, ‘스노우포인트’ 선보여

  • 송고 2023.02.26 09:25 | 수정 2023.02.27 09:53
  • EBN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단골 고객 혜택을 강화한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기존 대형마트 업태가 선보여왔던 모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주 단위의 ‘Every Day Low Price’ 할인행사와 함께 충성 소비자에게 더욱 집중하는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유입시키는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올해 1월 1일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혜택’을 슬로건으로 롯데마트에서 쇼핑할 때마다 ‘롯데마트GO’ 어플에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를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용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였다.


스노우포인트’는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 회원 대상으로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모든 고객들이 혜택을 받되 6개월 간의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을 차등 지급하여 더 많이 그리고 더 자주 구매한 고객이 더 큰 포인트 혜택을 받는 ‘충성고객 전략’이 담겨있다.


실제로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2개월 동안 ‘롯데마트GO’ 신규 가입 회원은 전년대비 3배 이상 늘었고 ‘스노우포인트’를 적립한 누적 고객은 200만명에 육박했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고물가에 앱테크 열풍이 불면서 ‘롯데마트GO’어플과 새롭게 선보인 ‘스노우포인트’가 앱테크 관련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롯데마트는 포인트 제도를 새롭게 개편하기 위해 등급별 고객 수, 구매 행동 패턴, 매장 방문 빈도를 고려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왔다. 이에 지난 2021년 10월부터 전국 약 20여개점에서 테스트 운영, 3차례에 걸친 고객 설문을 진행해왔고 그 무엇보다 고객이 확실한 혜택을 바로 체감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 착안, 더 자주 더 많이 구매 할수록 혜택이 강화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충성고객 집중 전략’을 개선 포인트로 잡았다.


‘스노우포인트’는 최근 6개월 간의 누적구매액에 따라 등급(MVG, VIP, GOLD, ACE)이 산정되며 등급별 그리고 구매액 별로 포인트 적립률이 상이해 더 많이 구매한 충성고객일수록 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지는 구조로 설계됐다. 하루 최대 3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고 구매일로부터 180일까지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와 동시에 롯데그룹 계열사 전체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제도인 엘포인트(L.POINT)는 등급과 무관하게 0.1%씩 적립된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에 가입 후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어플 내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노우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 즉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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