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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IT, 10만명 원격 근무자 지원 위한 72시간 트랜지션

  • 송고 2021.02.26 09:28 | 수정 2021.02.26 09:28
  • EBN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인텔 IT 연례 성과 보고서 발표…증강현실 기술 전 공장 도입 등

인텔 IT 연례 성과 보고서 인포그래픽.ⓒ인텔

인텔 IT 연례 성과 보고서 인포그래픽.ⓒ인텔

인텔은 26일 2020-2021년 인텔 정보기술(IT) 연례 성과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인텔이 분산형 인텔리전스의 새로운 시대를 향한 전환을 진행하는 가운데 인텔 IT 팀은 혁신적인 솔루션과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인텔의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갔다.


인텔 IT 팀은 10만명의 원격 근무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72시간의 트랜지션을 만들었다. 재택근무 중인 기술자가 중요한 공장 운영을 점검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도 개발했다.


또한 증강현실 기술을 인텔 전 공장에 도입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원하며 출근 필요성을 절감시켰으며 자동화와 원격 협력 등을 통해 일반 기업 대비 80% 빠른 22주 만에 제조 공장 운영을 재개했다.


인텔 IT는 기업의 디지털 혁신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은 지난해 공장 생산량을 370만 개까지 추가 향상시켰다.


매일 수십억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처리하기 위해 고급 분석 툴 사용하면 엔지니어들이 단 몇 초 만에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


지능형 테스트 실행 관리(ITEM) 기능은 검증 팀이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테스트를 실시하도록 지원해 시장 출시 시간을 더욱 단축시킨다. ITEM은 필수적인 테스트 수를 70%까지 줄였다. 인텔은 이를 회사 전체에 걸쳐 60개의 검증 팀에 구축했다.


세일즈 AI 플래폼은 2500여명의 셀러와 3만 1000명의 계정을 지원한다. 작년 세일즈 AI 애플리케이션은 1억 68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


인텔은 지난 한 해 동안 IT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15억 6000만 달러 상당의 비즈니스 가치를 확보했다.


인텔 IT 팀은 인텔의 태스크포스의 일원으로 올해는 물론 미래에 인텔의 운영 방식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디지털 우선 사고방식은 임직원들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협력 수준을 강화할 수 있도록 보다 유연하고 최적화되고 몰입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아르차나 데스쿠스 인텔 수석 부사장 및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작년은 우리가 일하는 방식이 완전히 변했다는 것을 배운 한 해였다"며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보다 신속하게 회사와 고객을 위해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문화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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