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획전 운영 및 지원
U+로드 온·오프라인 행사 분기별 상시 운영
LG유플러스는 27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전통시장 및 청년몰의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전통시장과 청년몰의 △온라인 기획전 운영 및 지원 △오프라인 활성화 프로젝트 수행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상생 프로젝트 지원 등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2018년부터 골목 상권 소상공인과 제휴해 할인,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며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프로그램 'U+로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농가를 돕는 U+로드 온라인장터와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U+로드 온라인5일장을 개최했다. 소진공은 지역과 상권 특성에 맞춘 오프라인 행사 전통시장 공동축제, 청년상인 페스티벌과 청년상인 온라인 동행세일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두 기관은 내년부터 전국 전통시장 및 청년몰 프로모션과 연계한 U+로드 온·오프라인 행사를 분기별로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첫 협력 사업으로 다음달 중 '청년몰·전통시장 크리스마스 마켓'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34개 청년몰의 120여개 상품을 위메프를 통해 20%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LG유플러스는 행사 기간 동안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홍보와 인플루언서 활용 SNS 홍보를 담당한다.
LG유플러스는 추후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 요식업 대표에게 듣는 창업과 운영 멘토링 등 전통시장 및 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추가 지원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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