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7 | 03
25.1℃
코스피 2,793.02 12.16(0.44%)
코스닥 835.72 5.81(0.7%)
BTC 87,336,000 944,000(-1.07%)
ETH 4,814,000 15,000(-0.31%)
XRP 682.1 12.7(1.9%)
BCH 536,700 3,300(-0.61%)
EOS 821.2 9.9(1.2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백화점, 하이엔드 오디오쇼 ‘더 사운즈’ 개최

  • 송고 2023.08.21 08:38 | 수정 2023.08.21 08:39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최근 10년간 ‘하이엔드 오디오’ 상품군 키워…강북 최대 오디오 메카로 입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고객들이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고객들이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을 살펴보는 모습. [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백화점 최초로 ‘하이엔드 오디오쇼’를 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13일간 본점 9층 행사장과 8층 오디오 매장에서 총 11개의 음향 업체가 참여해 백화점 최초의 ‘하이엔드 오디오쇼’인 ‘더 사운즈(THE SOUNDS)’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바워스앤윌킨스’, ‘탄노이’, ‘매킨토시’, ‘소너스파베르’ 등 22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의 다양한 인기 모델을 선보인다. 원음에 가까운 ‘초고음질’을 추구하는 ‘하이엔드 오디오’는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집에서 즐기는 고급 취향’의 하나로 자리잡아 고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본점 오디오 매출은 매해 평균 30%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본점은 최근 10년 동안 ‘하이엔드 오디오’ 카테고리를 키워오며 강북 최대의 ‘오디오 메카’로 자리 잡았다. 2014년 ‘뱅앤올룹슨’을 시작으로 ‘보스’, ‘ODE’를 비롯해 지난 해 10월에는 영국 최고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까지 들여오며 100여평 수준의 백화점 최대 규모 ‘하이엔드 오디오 매장’을 완성했다.


‘더 사운즈’ 는 기획, 구성, 연출 모두 최고를 지향한다. 기존에 국내에서 진행했던 ‘오디오쇼’가 대부분 참여 업체 수와 규모에 치중해 전시장에서 단순 진열 형태로 이뤄졌던 것에 반해 이번 행사에서는 고급스러운 ‘쇼룸’ 공간을 통해 제품을 선보인다.


총 6개의 쇼룸에서는 각 브랜드의 개성을 담아 실제 거실처럼 꾸며 고객들이 제품을 편안하게 제품을 감상하며 구매할 수 있다. 쇼룸 연출에 ‘프리츠한센’, ‘에르고시스템’ 등 10개 수입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참여해 고급 의자, 소파, 카페트 등을 함께 선보인다. 또한 4개의 ‘프리미엄 청음실’을 마련해, 브랜드별 주력 제품의 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윤현철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팀장은 “’오디오쇼’를 백화점에서 개최하는 것은 ‘하이엔드 오디오’에 대한 문턱을 낮춰 일반 대중에 소개하고 저변을 넓히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이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93.02 12.16(0.4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7.03 09:14

87,336,000

▼ 944,000 (1.07%)

빗썸

07.03 09:14

87,344,000

▼ 916,000 (1.04%)

코빗

07.03 09:14

87,382,000

▼ 917,000 (1.0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