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0 | 02
23.3℃
코스피 2,561.69 31.58(-1.22%)
코스닥 762.13 1.75(-0.23%)
USD$ 1,306.9 -12.7
EUR€ 1,446.2 -27.9
JPY¥ 910.3 -14.3
CNH¥ 186.9 -1.9
BTC 81,957,000 1,313,000(-1.58%)
ETH 3,276,000 144,000(-4.21%)
XRP 783.3 33.7(-4.12%)
BCH 425,800 18,700(-4.21%)
EOS 640.6 34.8(-5.1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SKB, 국가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고객 라이프스타일 선도"

  • 송고 2019.03.28 16:09 | 수정 2019.03.28 16:10
  •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초고속인터넷·IPTV 부문 9년 연속 1위 수상

고객별 맞춤형 콘텐츠 통한 고객만족도 상승

건강관리 TV앱 론칭...숫자 버튼 없앤 리모컨 출시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9년 연속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

NCSI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고객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계량화한 지표다.

SK브로드밴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객가치를 적극적으로 혁신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평가 결과에서는 품질, 브랜드, 기업이미지,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 다양한 항목에서 만족 요인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고 있다.

키즈 대상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동화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살아있는 동화'는 물론 최근에는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출시하는 등 키즈 콘텐츠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또 시니어 전용관 'VIVA 시니어' 메뉴를 개설했다.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B tv에서 영상으로 제공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의 영역 확장도 선도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국내 최초 2.5기가 인터넷 상용화 이후 5기가, 10기가 인터넷 또한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10기가 노트북과 랜카드를 빌릴 수 있는 제휴 서비스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NCSI 1위와 함께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하는 통신사업자의 이용자 보호 노력에서도 유선통신 사업자 중 유일하게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인터넷전화 부문에서 각각 5년과 4년 연속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올해 SK브로드밴드는 영유아 교육을 위한 TV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에 이어 '뽀로로TV 놀이교실'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뽀로로TV 놀이교실은 누리과정과 연계한 학습 영상과 교구재를 통해 문화센터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플레이송스 홈과 함께 B tv 키즈 홈스쿨링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 B tv 키즈 독점 서비스인 '영어쑥쑥' 코너를 통해 리틀베이비범, 마더 구스 클럽, 츄츄티비 등 영어권 현지 아이들이 즐겨보는 글로벌 인기 키즈 영어교육 콘텐츠 1200여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영유아 교육은 물론 영어공부까지 다양한 키즈 홈스쿨링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선보인 '홈트여신'에 이어 건강관리 TV앱 'B tv x FITDAY'를 론칭한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와 연동이 가능해 외부에서 운동 이력도 기록할 수 있다.

또 1·2인가구 고객에 최적화된 리모컨 '보이스틱(VOISTICK)'을 오는 5월 출시할 예정이다. 보이스틱은 기존 리모컨의 숫자 버튼을 없앤 스탠드형 디자인으로 리모컨을 들어 올리는 각도와 입과의 거리를 인식해 음성인식 기능으로 자동 전환되는 RTT(Raise To Talk)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사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활용해 480만 B tv 고객의 다양한 시청행태와 습관, 라이프스타일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61.69 31.58(-1.2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02 22:56

81,957,000

▼ 1,313,000 (1.58%)

빗썸

10.02 22:56

81,928,000

▼ 1,242,000 (1.49%)

코빗

10.02 22:56

81,961,000

▼ 1,230,000 (1.4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