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전분기 대비 31.3% 줄어, 매출 25조8600억원
하반기 갤럭시노트10·폴드 등 전략 제품 라인업 강화
올해 2분기 삼성전자 IM(IT&Mobile Communications)부문 실적은 갤럭시S10 등 플래그십 제품 판매 둔화로 부진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IM부문 매출액이 25조8600억원, 영업이익 1조560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4.9%, 31.3% 감소했다.
무선 사업은 스마트폰 시장 수요가 위축된 가운데 A시리즈 등 중저가 제품 판매가 증가하면서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분기 대비 증가했다.
하지만 갤럭시 S10 판매 둔화 등 플래그십 제품 판매량 감소와 중저가 제품 경쟁 심화, 마케팅 비용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하반기는 시장 성수기 진입에도 불구하고 대외 불확실한 경영환경과 전년 대비 수요 둔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10과 폴드를 포함해 전략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A시리즈 등 중저가 신모델 판매 확대를 적극 추진하는 동시에 운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 노력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네트워크 사업의 경우 2분기는 국내 5G 상용화 확대와 해외 LTE망 증설 등으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성장했다. 하반기는 한국과 미국에서 5G 상용화 리더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5G 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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