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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항공평가 3관왕

  • 송고 2019.06.28 11:39 | 수정 2019.06.28 11:39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국토부 2018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결과

ⓒ에어부산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이용자들이 꼽은 만족도, 안전성, 정시성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국토교통부는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결과, 소비자보호에서 에어서울.캐세이드래곤.캐세이퍼시픽이 최고를 차지했고 안전성은 에어부산, 정시성은 대한항공(국내).에어부산(국제)이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이용자들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는 에어부산과 전일본공수가 1위를 차지했다.

공항은 수속신속성과 수하물처리 정확성은 대부분 매우우수했고 인천공항은 이용편리성 매우무수, 김포.청주공항은 이용자만족도 만족으로 나타났다.

이번 평가는 8개 우리나라 항공사와 47개 외국항공사, 6개 국제공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소비자 알권리 및 선택권 보장과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항공사.공항의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2013년부터 시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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