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온·오프라인 최저가를 향한 '극한가격' 2탄을 진행해 총 8개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냉장음료의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시즌인 점을 감안해 남녀노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야 감귤 농장'을 선정했으며, 브랜드 1등 상품인 '동원 살코기참치', '댄트롤 샴푸', '고려은단 1000' 등 총 8가지 상품이 대상이다.
최저가는 오프라인 E사, 온라인 C사 홈페이지에서 각 비교 상품들의 단위당 가격비교를 통해 책정된다. 최저가 상품의 이날 가격은 지난 22일 오후 17시를 기준으로 진행한 가격 비교를 통해 정해졌다.
행사 둘째 날인 26일부터는 매일 오전 9시 기준, 오프라인 E사, 온라인C사에서 각 비교 상품들의 단위당 가격비교를 통해 하루에 한번 최저가로 가격을 변경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가야 감귤농장(1.5L)'이 1000원, '동원 살코기참치 쿡담용기 기획(150gx7入)'이 1만3880원, '댄트롤 샴푸(각 820ml, 멘토쿨링 外)'가 각 4500원이다.
앞서 롯데마트는 창립21주년과 롯데ON오픈을 맞이해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극한가격'이라는 테마로, 8가지 품목에 한해 E대형마트와 C온라인사와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로 고객들에게 선보인 바 있다.
한달 전 동요일(3월 21일부터 27일)과 비교해보니, 8개의 최저가 상품들의 매출액이 높은 신장율을 보였다. 가격에 민감한 유아용품 중 하나인 '닥터마밍 촉촉케어 물티슈'의 경우 1000%의 신장율을 기록했으며, '동서 맥스웰 커피믹스' 경우에도 560%가량 신장했다.
E대형마트와 C온라인사와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를 책정하는 형태로 진행한 극한가격 1탄은 일주일 동안 매일 가격이 떨어지는 상황도 발생했다.
'비트 액체진드기 3L(일반/드럼)'의 행사 시작일인 18일 가격은 6800원이었으나 행사 마지막날인 24일의 가격은 5330원으로 1470원이 내려갔으며, '닥터마잉 촉촉케어 물티슈'의 경우 6450원에서 5250원으로 1200원이 내려가는 등 일별 가격경쟁이 치열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