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얼굴·지문·카드 인식 '복합생체인식기 FR-810B' 출시

  • 송고 2019.04.11 09:10
  • 수정 2019.04.11 09:11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 url
    복사


ADT캡스는 얼굴·지문·카드 인증이 동시에 가능한 '복합생체인식기 FR-810B'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복합생체인식기 FR-810B'는 효율적인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경비 등을 위한 생체인증 시스템으로 얼굴·지문·카드의 3가지 인식 기능을 모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술 및 정보 보안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복합적인 보안 시스템 제공을 통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향상하는데 주력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단일 기능만 제공하는 시스템의 단점을 상호 보완한 부분이 강점이다. 현장에서 얼굴 및 지문인식이 어려울 경우, 3가지 기능 중 가능한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보안이 요구되는 기업, 기관에서는 얼굴·지문·카드의 3단계 인증 절차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얼굴인식에는 오토 틸트(Auto Tilt) 기능이 있어 사용자가 카메라에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키높이에 따라 맞춤으로 진행되며, 얼굴인식 후 2초 안에 인증이 완료된다.

얼굴인식은 최대 1만명, 지문인식은 최대 25만명까지 사용자 등록이 가능하다. 인증 이미지 기록을 2만장까지 저장할 수 있어 추후 사용자 관리 및 범죄 예방에도 유용하다. 또 적외선 LED를 장착해 야간에도 인식률을 높였다.

각 사용자 상황에 맞는 보안 단계도 설정이 가능하다. 얼굴·지문·카드를 각각 개별 인증으로 적용할 수도 있고 얼굴과 카드 또는 얼굴과 지문 등 단계별로 인증 방식 지정이 가능해 보안 환경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 기능인 얼굴인식과 지문인식, 카드인식을 모두 포함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고객사의 요청사항을 귀담아 듣고 이를 반영해 보안 능력을 보다 높인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