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6
13.8℃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3.5 5.0
EUR€ 1481.0 6.0
JPY¥ 901.6 1.4
CNY¥ 191.7 0.4
BTC 95,035,000 3,312,000(-3.37%)
ETH 4,632,000 187,000(-3.88%)
XRP 737.5 23.4(-3.08%)
BCH 738,100 66,100(-8.22%)
EOS 1,120 64(-5.4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 출시

  • 송고 2019.03.05 13:30 | 수정 2019.03.05 13:30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빅데이터 분석으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맞춤 혜택 제공

간편결제 추가 캐시백 혜택에 멀티 멤버십 서비스 탑재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COOKIE CHECK)' 플레이트 이미지.ⓒ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COOKIE CHECK)' 플레이트 이미지.ⓒ우리카드

우리카드는 20대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 고객들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혜택을 한 카드에 담은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COOKIE CHECK)'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주요 고객군인 2535 연령대의 체크카드 이용 행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외여행 및 직구에 대한 니즈가 급격히 늘고 있고, 온라인쇼핑, 커피, 영화 등의 업종에서 소비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상품을 설계했다.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2%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부담해야 했던 해외이용수수료도 면제해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대학생,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빈번한 고객, 해외직구족 고객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이에 더해 체크카드로서는 흔치 않은 전 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도 탑재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더라운지멤버스' 혜택을 통해 국내외 공항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여행 즐기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쿠팡, 11번가, G마켓 2000원 캐시백, 스타벅스 2000원 캐시백,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군마트(PX·WA마트) 1000원 캐시백, 영화관 CGV 및 롯데시네마 5000원 캐시백, YBM시사(토익응시료 포함), 해커스 어학원 2000원 캐시백, 전국 시내버스 및 지하철 2000원 캐시백 등 온라인 쇼핑과 생활업종 관련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간편결제 확산에 따른 추가 혜택도 담았다. 이 카드를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등 3대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하고 결제하면 1000원 추가 캐시백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더불어 2030층 선호도가 높은 OK캐쉬백과 CJ ONE 멤버십 카드 기능도 탑재해 이 카드 한 장으로도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펼친다. 이달 8일부터 오는 5월 말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 받고, 해당 기간 내에 2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까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그간 체크카드 상품은 국내나 해외 혜택 중 한 가지에 집중했던 적은 있었지만, 그 둘 모두를 한 카드에 담아낸 상품은 보기 드물었다"며 "쿠키 같은 달콤한 혜택들이 선별돼 탑재된 만큼 고객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회비는 무료이며, 상품과 관련한 이용조건이나 할인한도,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이번 쿠키 체크카드의 출시로 생애주기별 타겟 상품들을 모두 갖추게 됐다. 크림(10대)-쿠키, LCK(20대)-쏘삼(30~40대)으로 이어지는 체크카드 상품에 40대 이상을 위한 카드의정석 프리미엄 상품을 더해 라인업을 완성했다.

편의점, 대중교통, 패스트푸드 등 10대가 선호하는 5대 업종에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의정석 크림 틴즈 체크(CREAM TEENS CHECK)'를 비롯해 각 연령대에 최적화된 서비스들이 상품들에 탑재돼 있다.

연령대 상품 라인업에 포인트, 할인, 쇼핑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특화 서비스 혜택을 탑재한 '카드의정석' 시리즈들을 함께 배치해 단선이 아닌 입체적인 라인업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생활패턴과 소비성향에 맞춰 손쉽게 상품을 선택하고 필요한 혜택을 더 크게 누릴 수 있도록 했고, 우리은행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생애주기 금융상품 함께 추천과 컨설팅도 가능해져 그룹사간 시너지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이와 더불어 우리카드의 대표 상품 '카드의정석' 역시 그 라인업이 완성됐다. 지난해 4월 포인트형 카드를 시작으로 쇼핑, 할인 및 프리미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석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지난해 말 출시 9개월도 안돼 200만좌를 돌파하며 2018년 대표 히트 상품으로 등극한 바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6 21:44

95,035,000

▼ 3,312,000 (3.37%)

빗썸

04.16 21:44

94,695,000

▼ 3,521,000 (3.58%)

코빗

04.16 21:44

94,900,000

▼ 3,340,000 (3.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