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이하 롯데e커머스)는 올해부터 고객이 직접 만든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의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e커머스는 지난해 11월 중순 '롯데닷컴 즐거운 첫인상 만들기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했다. 한 달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120여개 팀이 참여해 5~7초 길이의 소개 영상을 출품했다.
1등 수상작은 롯데닷컴의 상징인 '닷(.)'을 공으로 재치있게 표현한 영상이 선정됐으며, 2등은 롯데닷컴의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애니메이션으로 잘 표현한 영상이 선정됐다. 12명 수상자에게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롯데e커머스는 롯데닷컴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때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