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5-26 17:07:47
모바일
16.1℃
실 비
미세먼지 좋음

코오롱모터스, 위례 스타필드에 세계 최초 'BMW 스마트 쇼룸' 오픈

  • 입력 2018.12.17 17:25 | 수정 2018.12.17 17:19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브랜드 가치∙고객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한 신개념 전시장

VR 체험존∙ 스마트 3D프린터 존 등 디지털 체험 공간 갖춰

BMW 스마트 쇼룸 ⓒ코오롱모터스BMW 스마트 쇼룸 ⓒ코오롱모터스

BMW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 코오롱모터스가 경기 하남시에 위치한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 세계 최초로 'BMW 스마트 쇼룸'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BMW 스마트 쇼룸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브랜드 가치와 고객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한 새로운 개념의 전시장이다.

위례 스타필드 1층에 위치한 BMW 스마트 쇼룸은 총 면적 322.3㎡의 규모로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통해 마치 실제 차량에 탑승한 것과 같은 체험 공간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가상으로 차량 체험이 가능한 'VR 체험존'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총 13개의 주요 럭셔리 모델을 입체적으로 새롭게 경험할 수 있다.

BMW 스마트 쇼룸 ⓒ코오롱모터스BMW 스마트 쇼룸 ⓒ코오롱모터스

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차량을 구성해볼 수 있는 '모바일 커스터마이즈(MC)/비주얼 프로덕트 프레젠터(VPP)' 존을 비롯해 스마트 3D프린터 존, 바코드 인식 자동 커피머신 등 기존 전시장과는 다른 디지털 체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모든 체험존은 입장 시 발급받은 QR코드를 활용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체험존 이외에도 5명의 프로덕트 지니어스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차랑 설명회, 신차 출고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언베일링 세레모니 등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코오롱모터스는 이번 BMW 스마트 쇼룸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중 BMW 스마트 쇼룸에서 차량 출고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뱅앤올룹슨의 완전 무선 이어폰인 '베오플레이 E8(Beoplay E8)'을 제공한다. 또 BMW 스마트 쇼룸을 방문한 뒤 코오롱모터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인증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증정한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