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10-27 16:15:41
모바일
11.8℃
튼구름
미세먼지 보통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 英 매체서 '올해의 대형가전' 선정

  • 입력 2018.11.13 08:51 | 수정 2018.11.13 08:46
  • 이경은 기자 (veritas@ebn.co.kr)

英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서 '올해의 대형가전'·'올해의 세탁기' 선정

삼성전자는 퀵드라이브 세탁기가 영국 삼성전자는 퀵드라이브 세탁기가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 2018'에서 '올해의 대형가전'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퀵드라이브 세탁기가 영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가 주관하는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 2018'(Trusted Reviews Awards 2018)'에서 '올해의 대형가전'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발표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1000개 이상의 전자 제품을 평가한 후, 부문별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한다.

대형가전 부문에서는 냉장고·세탁기·청소기 제품을 평가한다. 퀵드라이브는 '올해의 대형가전'과 함께 '올해의 세탁기' 상까지 수상했다.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는 세탁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세탁 시간을 절반 수준으로 줄여 최근 영국을 비롯한 유럽 주요 시장에서 세탁기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기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빠른 세탁시간은 물론 △ 쉬운 사용성 △ 세탁 도중 세탁물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AddWash) 도어' △ 사용자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입력한 빨랫감의 종류와 오염 정도에 따라 최적의 세탁 코스를 추천해주는 '런드리 레시피(Laundry Recipy)' 기능 등으로 호평받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퀵드라이브는 혁신적인 구동 방식의 퀵드라이브 드럼을 적용해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을 뿐만 아니라 소음과 유지비용도 매우 낮다"며 "그동안 평가했던 세탁기 중 최고의 세탁 성능을 선보였다"고 선정 사유를 설명했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퀵드라이브가 영국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어워드에서 혁신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세탁문화 개선에 기여해유럽 시장에서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