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2일 영국 런던에서 예술작품을 활용한 '퀵드라이브(Quick Drive)' 세탁기 홍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복합 쇼핑몰 원 뉴 체인지(One New Change), 배터시 공원(Bettersea Park), 러셀 스퀘어(Russell Square), 킹스 크로스 역(King’s Cross Station) 등 런던 명소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등을 활용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미켈란젤로의 다비드가 퀵드라이브 세탁기 위에서 셔츠를 어깨에 걸치고 서 있는 모습이나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이 제품 앞에서 빨래 코스를 고민하는 모습 등이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한편, 삼성 '퀵드라이브'는 최근 영국의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로부터 최고 평점인 별 5개 만점을 받으며 최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퀵드라이브는 탁월한 세탁 성능, 빠른 세탁 시간, 적은 유지비용 등 세탁기에 필요한 요소를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퀵드라이브는 영국 드럼 세탁기 시장에서 8월 기준 17%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특히 700 유로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점유율 39%로 1위를 기록했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퀵드라이브는 유럽 시장에서 세탁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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