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08 08:51:28
모바일
23.9℃
온흐림
미세먼지 좋음

금강제화, 최고급 수제화 판매 전년 동기比 13%↑

  • 입력 2017.07.04 10:16 | 수정 2017.07.04 10:16
  • 이동우 기자 (dwlee99@ebn.co.kr)

상반기 헤리티지 판매량 3만9000켤레

20~30대 젊은 남성들 고객 비중 증가

ⓒ금강제화ⓒ금강제화

고급 수제화를 찾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20~30대 젊은 남성들이 자신을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으로 고급 수제화를 찾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4일 금강제화는 올해 상반기 자사 최고급 수제 브랜드 헤리티지의 판매량이 3만9000켤레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 증가한 수준이다.

매년 7월 실시하는 '헤리티지 세븐데이' 행사 기간의 판매량과 하반기 판매량까지 합치면 올해가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했다.

헤리티지 세븐데이는 일 년에 단 한 번, 일주일 동안만 최고급 수제화를 20% 할인판매하는 특별 행사로 평소 노 세일 제품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고급 수제화의 판매 증가는 20~30대의 구매확대가 큰 영향을 미쳤다. 20~30대 젊은 남성들이 자신을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으로 고급 수제화를 찾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증가하고 있는 수제화 수집 문화와 올해 초 헤리티지가 처음으로 스니커즈까지 라인을 확대한 것도 전체 판매 증진에 영향을 줬다다는 평가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