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승 2-도어 럭셔리 쿠페…'에어 바디 컨트롤' 전 모델 기본 적용
디젤 더 뉴 E220d 쿠페·가솔린 E400 4MATIC 쿠페 2종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클래스 쿠페(The New E-Class Coupé) 2종을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올해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첫 선을 보였고 지난 3월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며 국내 출시 이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쿠페 특유의 비율과 우아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전 모델 대비 길이 100mm, 폭 70mm, 높이 40mm가 각각 커져 넉넉한 공간을 확보해 4인승 럭셔리 쿠페로서 장거리 주행에도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더 뉴 E-클래스에 적용된 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포함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의 탑재(일부 모델 선택사양)는 물론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에어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을 동급 세그먼트 최초로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E-클래스 쿠페의 라인업은 총 2종으로 효율성을 갖춘 디젤 모델 '더 뉴 E220d 쿠페'와 다이내믹한 성능을 발휘하는 최상위 가솔린 사륜구동 모델인 '더 뉴 E400 4MATIC 쿠페'를 함께 출시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의 외관은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모델 특유의 비율과 흐르는 듯한 드로핑라인, 완만한 곡선을 이루는 후면부 디자인을 통해 스타일리시하며 감각적인 특징을 자랑한다.
실내는 더 뉴 E-클래스 세단의 실내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쿠페 모델만을 위해 디자인 된 터빈 블레이드를 모티브로한 에어 벤트 등은 더 뉴 E-클래스 쿠페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메르세데스-AMG 디자인 요소들로 구성된 AMG 라인이 전 라인업의 외관 및 내장에 기본 적용돼 쿠페 모델의 다이내믹함과 독창적인 디자인 특징을 더욱 부각시키며 차별화 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연출한다.
디젤 모델에는 더 뉴 E-클래스 세단 모델에 최초 적용되었던 1950cc 직렬 4기통의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이 적용돼 기존 엔진보다 배기량은 줄었지만 출력과 효율성, 정숙성은 크게 향상됐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최고 출력 194hp, 최대 토크 40.8kg.m의 힘을 발휘한다.
더 뉴 E 400 4MATIC 쿠페에 적용된 2,996cc V형 6기통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333hp, 최대 토크 48.9kg.m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5.3초만에 주파한다. 모든 엔진은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결합했으며 5가지 주행모드(Eco, Comfort, Sport, Sport+, Individual)를 제공하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적용됐다.
이 외에도 더 뉴 E-클레스 쿠페 모든 모델에는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이 적용됐다.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은 기존의 에어매틱(Airmatic) 대비 더욱 진보한 서스펜션으로 멀티-챔버 시스템(Multi-Chamber system)이 도입돼 주행 상황에 따라 더 즉흥적으로 서스펜션의 답력을 조절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 셀렉트와 연계해 서스펜션을 4가지 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도 탑재돼 최고의 안전성까지 확보했으며 더 뉴 E-클래스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가격은 E220d 쿠페가 7190만원, E400 4MATIC 쿠페 9410만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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