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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지훈 대표 "카카오톡, 비즈니스-서비스 연결 업그레이드"

  • 송고 2017.01.25 07:21 | 수정 2017.01.25 07:22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올 봄부터 카카오톡 내에서 채팅하듯 메뉴 주문 가능

AI 기술 통해 비서같은 카카오톡 선보일 것

임지훈 대표 브런치 글 캡처.ⓒ카카오 브런치

임지훈 대표 브런치 글 캡처.ⓒ카카오 브런치

카카오가 올해 카카오톡을 개인과 개인을 연결해주는 메신저를 넘어 누구나 비즈니스와 서비스로 연결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한다.

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24일 자사 블로그 서비스 '브런치'에 2017년 카카오톡의 진화 내용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우선 올 봄부터 카카오톡 안에서 20여개 프랜차이즈가 플러스친구를 통해 채팅하듯 간편하게 메뉴를 골라 주문이 가능해진다. 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를 가장 잘 이해하고 무엇이든 척척 도와주는 비서같은 카카오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더 큰 틀로 확장, 모든 분야에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개방과 혁신을 이어간다.임지훈 대표는 "이 모든게 가능한 플러스친구를 누구나 개설할 수 있는 오픈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비즈니스를 하는데 너무 중요한 고객 확보와 유지뿐 아니라 내 비즈니스의 목적이 모두 카카오톡 안에서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톡은 플러스친구가 부여준 콘텐츠 유통의 새 가능성을 토대로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한다. 오랫동안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로 사랑받아온 다음의 저력을 카카오톡 안에 보다 효과적으로 결합시킬 방법을 모색 중이다.

임 대표는 "카카오는 세계 최초로 메신저가 플랫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게임을 통해 수익모델을 만들었고 이모티콘과 선물하기 서비스로 생태계를 구축했다"며 "이제 주문도, 쇼핑도, 예매도 모두 카톡으로 해결하고 한발 더 나아가 누구나 비서가 생기는 세상 등 새해에도 모든 분들에게 널리 이로운 카카오톡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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