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6.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7.5 -3.5
EUR€ 1453.1 -4.4
JPY¥ 890.5 -1.9
CNY¥ 185.8 -0.3
BTC 100,072,000 1,048,000(-1.04%)
ETH 5,049,000 56,000(-1.1%)
XRP 906.6 20.9(2.36%)
BCH 876,800 60,200(7.37%)
EOS 1,598 83(5.4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멜론, 7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 송고 2017.01.17 09:21 | 수정 2017.01.17 09:21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차별화된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 제공

아티스트-팬 스타커넥션·카카오 연계 서비스 호평

멜론은 2017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7년 연속 음원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멜론은 지난 2014년 6월부터 빅데이터 분석 기반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와 아티스트-팬 간의 긴밀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실현한 스타커넥션을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멜론의 큐레이션은 빅데이터 분석결과와 음악 감상 환경에 따라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 차원이 다른 정교함과 만족도를 선사한다.

지난해에는 대대적인 모바일앱 개편을 단행해 한층 정교해진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포유'를 선보였다. 포유는 빅데이터 분석결과와 음악감상 환경의 TPO를 반영해 기존 큐레이션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추천 서비스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부터 카카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과 서비스 이용 효용성을 높이고 장소와 시기를 불문하고 음악을 감상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멜론 관계자는 "앞으로도 멜론은 카카오와 연계를 통한 차별화된 음악 감상 기회와 우수한 콘텐츠를 선사하며 K-POP을 넘어 K-Culture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국내 음악산업의 에코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23:29

100,072,000

▼ 1,048,000 (1.04%)

빗썸

03.29 23:29

99,999,000

▼ 1,152,000 (1.14%)

코빗

03.29 23:29

99,958,000

▼ 1,242,000 (1.2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