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06 17:01:27
모바일
29.8℃
튼구름
미세먼지 보통

KT 기가오피스, PC방 전용서비스 ‘게임허브’ 선봬

  • 입력 2016.10.03 12:35 | 수정 2016.10.03 12:35
  • 정두리 기자 (duri22@ebn.co.kr)

기가 네트워크·노하드 솔루션 결합해 빠르고 안전한 PC방 운영 가능

KT 모델이 PC방에서 ‘기가오피스 게임허브’를 홍보하고 있다. ⓒKTKT 모델이 PC방에서 ‘기가오피스 게임허브’를 홍보하고 있다. ⓒKT

KT는 기가오피스(GiGA office)의 기가 네트워크와 솔루션을 결합한 PC방 전용서비스 ‘게임허브’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4년 11월 출시된 KT 기가오피스는 고객의 사무실과 인접한 KT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 솔루션이다.

그 동안 대부분 PC방에서는 외산 노하드(No-HDD) 솔루션을 PC방 내 구축해 PC를 관리하다보니 노하드 서버의 유지보수, 패치 지연으로 인한 고객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가 잦았다. 또 서버에 대한 DDos 공격으로 서버다운 등의 보안 문제도 꾸준히 제기돼 왔다.

‘기가오피스 게임허브’는 PC방 내부 랜을 10Gbps 속도로 인근 KT 국사로 연장하고, KT 국사 내에 구축된 서버에서 노하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PC에 사용하는 하드대신 데이터센터용 SSD를 탑재한 엔터프라이즈 급 서버로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또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노하드 솔루션을 사용해 DDos 공격을 원천 차단한다.

이 밖에도 ‘게임허브’는 실시간 게임패치를 제공해 게임 버전 업데이트를 위해 24시간 게임패치 전담인력을 운영한다.

이선우 KT 기업솔루션본부장은 “오버워치 등 대작 PC게임의 등장으로 다시 한번 PC방 업계가 활기를 띄고 있다”며 “노하드 솔루션 중 세계 최초로 10Gbps 를 제공하는 ‘기가오피스 게임허브’로 PC방을 찾는 손님들에게 더욱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해 고객사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