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4
15.3℃
코스피 2,675.75 52.73(2.01%)
코스닥 862.23 16.79(1.99%)
USD$ 1373.0 -3.0
EUR€ 1466.6 -5.8
JPY¥ 886.4 -2.3
CNY¥ 189.0 -0.6
BTC 95,900,000 300,000(0.31%)
ETH 4,686,000 110,000(2.4%)
XRP 787.2 4.2(-0.53%)
BCH 728,800 8,000(-1.09%)
EOS 1,240 25(2.0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라이엇게임즈, LoL e스포츠 미래 계획 공개

  • 송고 2016.09.23 08:22 | 수정 2016.09.23 08:23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각종 디지털 상품 수익 일부 글로벌 대회 상금에 추가

라이엇게임즈는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위한 미래 e스포츠 계획을 23일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LoL e스포츠의 미래를 위한 3가지 단계로 팬덤과 경제성, 안정성을 꼽았다. 또한 정상급 프로 선수들이 충분한 보상을 누리는 동시에 각 프로팀들이 번성하는 사업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라이엇게임즈가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먼저 2016 LoL 월드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게임 내 콘텐츠를 활용해 프로팀 및 선수들을 위한 추가적인 매출원을 창출할 예정이다.

올해 출시되는 챔피언스 스킨과 와드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의 25%는 2016년 월드 챔피언십 상금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또 올해 롤드컵 우승팀을 시작으로 팀 챔피언십 스킨에서 발생한 매출의 25%를 스킨 제작에 영감을 준 선수들과 팀, 해당 리그에 분배한다.

과거 챔피언드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기존 팀 챔피언십 스킨들에서 발생한 매출의 25% 역시 해당 팀과 리그에 분배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017년에는 팀 브랜드를 활용한 게임 내 아이템과 같은 새로운 매출 공유 기회를 개척하는 동시에 소환사 아이콘 수익 분배도 증대시킨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LoL e스포츠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서는 항상 팬들을 먼저 생각하고 e스포츠가 더욱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고민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75.75 52.73(2.0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4 18:21

95,900,000

▲ 300,000 (0.31%)

빗썸

04.24 18:21

95,743,000

▲ 122,000 (0.13%)

코빗

04.24 18:21

95,643,000

▲ 7,000 (0.0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