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률·보유현황·전환율 설문조사에서 모든 지표 1위
야놀자는 시장조사 전문기업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2030세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숙박앱 인지도, 사용도 조사 결과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조사는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됐으며 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2.53%P다. 평가대상은 야놀자를 비롯해 여기어때, 인터파크투어, 데일리호텔, 에어비앤비, 호텔나우, 여기야, 세일투나잇, 호텔타임 등 숙박앱 9개다.
야놀자는 조사 분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숙박앱 인지도는 야놀자가 73%로 가장 높았고 여기어때(58%), 인터파크투어(43%), 데일리호텔(36%), 에어비앤비(34%), 호텔나우(30%), 여기야(28%), 세일투나잇(10%), 호텔타임(9%) 순이었다.
6개월 내에 사용한 숙박앱을 묻는 질문에서도 야놀자가 23%로 가장 많았다. 이어 여기어때(14%), 인터파크투어(10%), 데일리호텔(10%), 에어비앤비(8%)가 각각 2~5위를 차지했다.
숙박앱 중 주로 사용하는 앱을 묻는 질문에서도 야놀자가 1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인터파크투어가 9%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어때(8%), 데일리호텔(5%), 에어비앤비(4%)는 각각 3~5위로 조사됐다.
숙박시장의 주요 타깃인 2030세대가 국내 숙소를 이용하는 목적은 여행(54%)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데이트, 휴식, 출장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6개월간 가장 많이 이용한 숙소는 모텔(32%)이 가장 많았고 펜션(30%), 호텔(12%), 리조트(12%), 게스트하우스(8%) 등이 뒤를 이었다.
김종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평소 숙박앱 이용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성향을 보이는지 더욱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숙박 예약 서비스 고도화 및 편의성 강화에 더욱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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