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2030세대 대상 숙박앱 인지도 조사 1위

  • 송고 2016.09.21 07:56
  • 수정 2016.09.21 07:56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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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률·보유현황·전환율 설문조사에서 모든 지표 1위

ⓒ야숙박앱 인지도, 사용도 조사 결과 그래프.놀자

ⓒ야숙박앱 인지도, 사용도 조사 결과 그래프.놀자

야놀자는 시장조사 전문기업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2030세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숙박앱 인지도, 사용도 조사 결과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조사는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됐으며 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2.53%P다. 평가대상은 야놀자를 비롯해 여기어때, 인터파크투어, 데일리호텔, 에어비앤비, 호텔나우, 여기야, 세일투나잇, 호텔타임 등 숙박앱 9개다.

야놀자는 조사 분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숙박앱 인지도는 야놀자가 73%로 가장 높았고 여기어때(58%), 인터파크투어(43%), 데일리호텔(36%), 에어비앤비(34%), 호텔나우(30%), 여기야(28%), 세일투나잇(10%), 호텔타임(9%) 순이었다.

6개월 내에 사용한 숙박앱을 묻는 질문에서도 야놀자가 23%로 가장 많았다. 이어 여기어때(14%), 인터파크투어(10%), 데일리호텔(10%), 에어비앤비(8%)가 각각 2~5위를 차지했다.

숙박앱 중 주로 사용하는 앱을 묻는 질문에서도 야놀자가 1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인터파크투어가 9%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어때(8%), 데일리호텔(5%), 에어비앤비(4%)는 각각 3~5위로 조사됐다.

숙박시장의 주요 타깃인 2030세대가 국내 숙소를 이용하는 목적은 여행(54%)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데이트, 휴식, 출장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6개월간 가장 많이 이용한 숙소는 모텔(32%)이 가장 많았고 펜션(30%), 호텔(12%), 리조트(12%), 게스트하우스(8%) 등이 뒤를 이었다.

김종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평소 숙박앱 이용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성향을 보이는지 더욱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숙박 예약 서비스 고도화 및 편의성 강화에 더욱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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